무브 텐즈 2 : 바르고 빠르게 연산 - 연산 ② 덧셈 뺄셈 마스터 상상up! 보드게임
고상한 보드게임 연구소 지음, 서영 그림, 조준 기획 / 상상의집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보드게임으로 바르고 빠르게 연산 배워 볼까요??

상상의집 학습 보드게임 무브텐즈 2를 만나 보았어요.

지난번 무브텐즈 1에서는 모으기와 가르리를 재밌고 쉽게 배웠는데요.

이번에는 덧셈과 뺄셈을 배울 수 있어요.



만 5세 이상

30분

2~4명







커다란 보드판과 문제 카드 3세트 그리고 내구도판 4개, 숫자 토큰 4세트, +,-부호 토큰 3세트, 거미 말 4개

보드게임의 구성은 간단해요.

게임 처음하기 전에 토큰과 내구도판, 거미 말 떼어내서 준비를 해봅니다.







박스에서 꺼낸 보드판을 차근차근 펼쳐 주면 커다란 보드판이 완성되는데요.

앞면은 게임을 진행할 때 사용하고 뒷면에는 암산왕 천재 거미의 비법 대공개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덧셈과 뺄셈을 할 때 10,20, 30...10단위를 먼저 더하거나 뺀 다음 나머지 계산을 하면 된답니다.

거미의 비법을 살짝 알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보드게임을 즐길 차례!!







아이와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시간!!!

유치원생 그리고 초등 저학년 아이들과 함께 하면 즐겁게 덧셈 뺄셈 배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재밌게 게임하면서 공부도 하니 더욱 좋아요. 노는 시간이 바로 공부 시간~!







문제 카드는 난이도가 3까지 있는데요. 각 단계마다 20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원하는 난이도의 문제 카드 더미를 골라 보드판 위에 올린 후 순서대로 카드에 적힌 문제를 풀어 보아요.

단계별로 문제 카드를 놓고 시작해도 되고 단계를 골고루 섞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드게임을 즐겨도 굿!!

저희는 단계를 모두 섞어 게임을 해보았어요.







카드 앞면에는 덧셈과 뺄셈 문제가 적혀 있고 뒷면에는 답을 찾는 과정이 적혀 있네요.

36+46은 36에 50을 더하고 4를 빼주면 좀 더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숫자 토큰과 =,-부호 토큰을 이용해 수식을 만들고 답을 확인하고 정답과 맞춰보아요.

내가 푼 답과 똑같다면 문제 카드를 가져가요.







만약 내 차례에서 문제를 열심히 풀었는데 답이 틀렸다면 내구도가 1씩 내려가게 되어요.

게임을 시작할 때 거미 말을 6에 놓고 시작을 하거든요.

내구도는 게임이 끝나고 문제 카드의 점수가 동일하다면 내구도가 높은 사람이 이기게 된답니다.







가위바위보로 게임 순서를 정하고 오른쪽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게임이 계속 진행되어요.

처음에는 문제 푸는 방식이 낯설기도 하지만 반복하다 보니 금새 익숙해져 답을 찾는 시간이 줄어 든답니다,







천재 거미의 비법대로 덧셈과 뺄셈 익히기!! 어렵지 않아요.

토큰을 이용하니 더 재밌게 연산 배울 수 있지요.

암산왕 천재 거미처럼 문제 풀다 보니 어느새 덧셈 뺄셈 마스터 완료!!







저희는 단계를 다 섞어서 문제 카드 일정 갯수만을 활용해 게임을 진행하였는데요.

자신이 가져간 문제 카드 윗면에 보면 별 모양이 있는데 노란색 별 갯수를 전부 세어서 더 많은 사람이 승리를 하게 되어요.

계산 결과 딸아이의 승리~ㅎㅎ 단순한 덧셈, 뺄셈부터 복잡한 연산까지!! 무브텐즈 2와 함께 배워 보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