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어휘력 2 - 내신 만점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 어휘력을 꾸준하게 길러주는 게 좋은데요. 어떤 문제집으로 우리 아이 중학 국어 어휘력 키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선택한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 랍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휘가 뒷받침되어야 국어 실력을 쌓을 수 있는데 미리 미리 중학 국어 어휘 문제집으로 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중학교 국어 실력을 완성시키는 국어 어휘 기본서라고 하는 만큼 단계별 학습 시스템으로 최적의 학습 효율을 이끌어 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중학 국어 어휘력 문제집은 하루에 15단어씩 25일이면 한 권을 마무리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시를 시작으로 소설.극.수필, 정보를 전달하는 글 등 주제에 따라 관련 단어들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어휘 25일 완성 계획표를 참고하여 아이의 공부 스케쥴을 짜고 실천하면 단기간에 중학 국어 어휘력 실력 늘일 수 있겠네요.





일차별로 구성이 되어 있는 중학 국어 어휘력 2는 중학 국어 교과서 9종에서 필수 어휘를 선정하여 구성하였다고 해요.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휘 387개 및 예문을 담고 있으니 내신 대비를 탄탄하게 할 수 있겠네요.







국어 어휘력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어휘들을 차근차근 알아봅니다. 하루에 15개의 단어를 배우게 되는데 하루의 학습량으로는 적당하게 느껴지네요. 필수 어휘의 한자어 뜻풀이와 함께 의미를 차근차근 읽어 보아요. 예문을 통해 어휘가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그 쓰임새를 공부하게 된답니다. 문장 속 쓰임새를 통해 좀 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요.

'객관전 상관물' 이라는 단어는 조금 특별하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단어는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개념어로써 시험에 꼭 나오는 만큼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연습을 해야겠어요.







앞에서 배운 단어를 아이가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문제 부분이예요. 괄호 넣기, 빈칸 채우기, 줄 긋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반복하여 단어 학습을 하게 된답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지루하지 않고 단어 공부할 수 있어요. 채점을 하고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확인하고 넘어가는 습관을 꼭꼭 필요해요!! 조금 어렵게 느껴지는 단어들을 반복해서 공부해도록 해보아요.







다음으로 내신 대비를 위한 개념어 적용 문제로 국어 시험을 맛볼 수 있어요. 개념어하면 아이들이 어렵게 생각하는데 개념어 적용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어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문제를 풀다 어렵다면 앞의 필수 개념어 설명을 참고하여 풀어도 좋아요. 문제별 연관 개념어가 표시되어 있으니 앞으로 돌아가 다시 확인하고 문제를 풀어 보도록 해요. 어렵다고 도전조차 하지 않는 건 비겁한 일이니까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개념어 학습하도록 아이들에게 응원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중학 국어 어휘 문제집 풀면서 교과서 필수 어휘 매일 매일 배우게 되는데요. 알고는 있지만 선뜻 뜻을 설명하기 힘든 단어나 처음이라 모르는 단어를 차곡차곡 배워보고 문장 속 쓰임새를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요. 또한 일자별 확인 문제를 풀어 보면서 차곡차곡 중학 국어 어휘력을 쌓아가도록 해요. 어휘력은 사고력과 독해력의 기본이 되면서도 중학 어휘 실력이 고고 내신과 수능까지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꾸준하게 공부해나가면 든든한 국어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십자말풀이로 좀 더 재밌게 중학 어휘 공부를 해봅니다. 개념어 학습은 학교 시험 더 나아가 대입시험까지도 연결이 되는 만큼 어려워도 꾸준하게 공부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본책 외에 따로 분리가 되는 한권의 책이 있는데요. 5분 테스트와 정답 및 해설이 담긴 책이랍니다. 회차별로 문제가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본책에서 이미 공부한 어휘들을 확인하는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이름처럼 하루 5분으로 국어 어휘력 테스트 해보도록 해요.







본책 활용하고 바로 테스트 북 활용해도 좋고 나중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공부하기에도 좋답니다. 딸아이는 아직 5분 테스트 북을 활용하지 않고 있는데 자투리 시간에 활용하도록 이야기해줘야겠어요. 중학 국어 어휘력을 꾸준하게 키워 나갈 수 있는 중학교 국어 어휘 문제집으로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어휘력 2' 추천해봅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