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샐러드 - 밥이 되는 완벽한 한 끼 샐러드
장연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건강식으로 샐러드 많이들 찾으시잖아요. 샐러드 밖에서 사먹으면 왠지 양이 부족하고 비싸게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집에서 맛있고 푸짐한 샐러드를 즐기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샐러드 책 만나보게 되었답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자 요리 연구가이신 장연정 님이 알려주는 밥이 되는 완벽한 한 끼 샐러드로 건강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를 담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답니다.






이 요리 책은 총 6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본격적으로 샐러드를 만들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먼저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샐러드 채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잘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네요. 자주 쓰이는 샐러드 드레싱 재료와 미리 만들어두고 활용하면 좋은 샐러드 절임 채소, 플레이크와 오일을 소개하고 있어요. 당근 라페 한참 핫할 때가 있을때 한번 만들어 봐야지 하면서도 여지껏 만들어 보지 못했는데요. 이번 기회에 꼭 만들어 보려고 마음 먹고 있어요. 추석 지나고 난 후 샐러드로 한 끼 든든하게 먹고 건강을 챙겨야겠어요.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요즘 샐러드 56가지 레시피들을 살펴보니 정말 다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샐러드 하면 야채만 가득한다는 느낌이 들곤 하는데 요즘 샐러드는 메인 토핑을 달리하면 신선한 채소와 함께 다양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으니 건강에도 좋겠어요. 맛있으면서도 배고프지 않는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해서 책을 보는 내내 맛있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얼른 만들어 먹고 싶더라구요.






원 볼 샐러드를 시작으로 원 플레이트 샐러드, 주스나 수프와 곁들이는 샐러드, 빵에 끼워 먹는 샐러드 마지막으로 웜 볼 & 포케까지 정말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가 가득하답니다. 주로 양상추를 넣은 샐러드를 만들어 먹곤 하는데 이렇게 조금만 재료와 샐러드 소스를 바꿔도 맛있는 샐러드를 맛보고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샐러드 한 끼 식사 자주 해야겠다 싶어요. 이 책에서는 샐러드에 따라 1인분, 2인분 기준으로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는데 상황에 맞게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샐러드 소스는 시판 제품을 주로 이용하곤 했는데 샐러드 별로 소스 레시피도 제공하고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고 응용해서 다양하고 맛있는 샐러드 즐기고 싶네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