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회사는 무엇이고 기획자는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각 과정 그리고 분야에 맞는 게임 기획자의 일들을 알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 파트3에서는 저자의 실제 게임 개발 사례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전투 시스템과 개릭터 성장, 기타 시스템, 인디 게임 만들기에 대한 이야기로 나눠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전투와 성장은 게임의 주축이 되지만 그 외에도 중요한 시스템이 많아요. 튜토리얼이나 퀘스트를 비롯한 나머지 시스템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자가 만든 인디 게임 개발 이야기도 담고 있네요. 게임을 만드는 과정이 이렇게 많고 복잡한지 그리고 게임의 기획자가 해야 하는 일들은 분야마다 다르고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네요. 기획자의 관점에서 게임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살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 게임 회사 취업을 원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