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막 시작된 새학기~!!

중2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으로 중학교 2학기 수학공부하고 있어요.

기출문제로 핵심개념을 잡고 내신도 대비할 수 있다고 하니 부지런히 풀어 보도록 해야겠네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은 2개의 파트로 나눠 구성되어 있는데요.

바로 핵심개념 특강편과 내신만점 도전편이예요.

차례와 함께 학습 플래너가 있어 참고해서 공부해봅니다.

중학교 2학년 2학기에는 도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 확률에 대해 배우게 되네요.






우선 수학 개념부터 배우고 익히며 탄탄하게 기초를 다져야 하는데요.

이등변삼각형의 성질과 직각삼각형의 합동과 관련한 개념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부터 익히고 난 후 개념확인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다시 한번 기억해보도록 해요.

개념 α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추가적으로 담고 있어서 이 부분 또한 빠짐없이 읽어 본다면 수학 실력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네요.






개념을 익히고 확인을 했다면 핵심유형으로 개념을 정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요.

핵심유형의 문제를 제시해주고 있어서 이 문제를 푼 다음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반복해서 개념을 익히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개념을 확실하게 자기 것으로 만드는 연습을 할 수 있네요.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는 시간도 꼭 필요하잖아요.

이등변삼각형의 성질과 직각삼각형의 합동과 관련한 기출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잘 나오는 문제나 내신 관련 문제 그리고 서술형 문제 등 다양한 기출문제 꼼꼼히 풀어보면서 수학 실력을 쌓아가지요.

아이와 함께 문제를 풀어 보면서 헷갈리는 부분은 다시 개념을 확인하고 문제를 확인해보았답니다.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야 응용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는 만큼 개념 숙지는 꼭 필요한 부분이잖아요.

개념 정리 부분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관련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다시 한번 확인하는 센스!!






아이가 어떻게 풀어야 할지 모르는 문제들을 함께 고민하여 풀어 보기도 하는데요.

개념을 잘 알고 있다 해도 문제에 어떻게 적용하는지는 반복해서 연습해야 하는 부분이더라구요.

문제가 잘 안 풀린다고 금방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끈질기게 생각하고 개념을 적용해보면서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생각이 드는데요.

계속해서 고민하고 온전히 자신의 힘으로 답을 얻는 즐거움을 느껴봤으면 좋겠어요.






중학교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 열심히 풀어보고 있어요.

학습 플래너 참고하여 부담없이 공부하고 있는데요.

유형별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부족한 개념들은 다시 확인하고 넘어가는 습관도 들이게 되네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서술형문제도 함께 수록되어 있으니 빼놓지 않고 풀어주는 센스~!!

풀이과정을 자세하게 쓰는 연습은 꾸준히 하는 게 좋겠죠.






파트 2는 내신만점 도전편이예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와 내신만점 도전하기 순서대로 공부해 나가봅니다.

앞에 파트 1의 진도에 맞춰 내신만점 도전편을 활용해도 좋고 아니면 단원별로 끊어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딸아이는 아직 어떻게 파트2를 활용할지 몰라 좀 더 고민을 해보기로 했어요.






기출문제로 내신대비에서는 본문의 각 강마다 있는 기출문제로 실력 다지기의 유사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또한 내신만점 도전하기에서는 중간,기말 고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중단원별 실전대비 문제를 싣고 있는 만큼 시기별로 잘 활용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면 좋겠네요.






아이들이 힘들어 하는 서술형 문제와 고난도 문제를 뒤쪽에 싣고 있으니 열심히 고민하고 풀어 봐야겠어요.

다양한 기출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을 완벽하게 익히고 문제에 적용하는 실력을 차곡차곡 쌓아가도록 해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와 함께 2학기 수학 개념 잡고 내신 만점 도전해봐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