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를 잡아먹은 소녀 - 세계 곳곳에 숨겨진 괴담들
젠 캠벨 지음, 애덤 드 수자 그림, 김미선 옮김 / 상상의집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더운 여름이면 찾아오는 오싹한 공포 이야기~!!

상상의집 전래동화 '형제를 잡아먹은 소녀' 책에서는 세계 곳곳에 숨겨진 괴담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상하고 오싹한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더위가 싹 날아가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책 한권에 담긴 무서운 전래동화를 읽으면서 무더운 여름 보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어 보았어요.






초등 아이 여름방학이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틈틈히 독서를 하고 있어요.

슬쩍 괴담 책 건네주니 흥미로워하면서 책을 읽어 보네요.

한참을 읽다 보니 우리가 알고 있던 전래동화와 비슷한 이야기가 나오곤 하는데요.

하지만 행복한 결말이 아니라 예상한 것과는 조금 다른 결말 그리고 끔찍하게 결말을 만나기도 한답니다.

원래는 무서웠던 이야기였지만 사람들이 마음대로 이야기를 바꾸어 버려 행복하게 끝이 났는데

다소 무섭고 끔찍한 분위기를 다시 살려 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작가의 개성을 살려 조금씩 다르게 이야기를 만들어 보기도 했다고 해요.

이 책에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열네 가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의 형제를 잡아먹는 여우 누이 이야기, 남자 인어와 사랑에 빠진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아이랜드의 괴담

유령이 득실득실한 집에서 사는 부부의 이야기 등 다양한 무시무시한 옛날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덧 등골이 오싹해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지요.






아이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계 괴담들을 읽더니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은 이야기를 해주었어요.

그것은 바로 인도의 괴담으로 일곱 어머니의 아들이라는 이야기랍니다.

아이를 간절히 원하던 왕의 이야기인데 일곱명의 여인과 결혼을 해도 아이가 없자

호랑이 같은 냄새가 풍겼던 여인에게 홀려 결혼을 하지요.

그리고 왕의 일곱 아내는 우물에 던져지고 말았고 그 속에서 아이가 태어난답니다.

아내들은 먹을 것이 없어 갓 태어난 자신의 아기들을 씹어 먹었고 그 중에 한 명의 아이만 살아 남을 수 있었어요.






결론적으로는 아이를 얻었지만 그 과정은 예상외로 흘러 갔지요.

우물에서 기어나온 아이가 왕자라는 것을 안 왕비는 왕자를 죽이려는 시도를 했고

결국은 일곱명의 왕비를 몰아내고 아이까지 죽이려 했던 나쁜 왕비가 독약을 마시게 되는데요.

이 이야기를 읽은 아이는 일곱명의 왕비를 우물에 빠트린 왕과 왕비가 이기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들이 복수를 해서 후련했다는 아이는 인도 국기도 비슷하게 그려주었네요.






무서운 이야기에 푹 빠져 읽다 보니 어느덧 열네 번째 괴담인 스페인의 여자와 얼음산이라는 이야기를 만나게 되지요.

공주의 첫 돌 맞이 파티가 열리는 날 마법사를 초대하자 않아 끔찍한 일이 벌어졌는데요.

바로 공주의 머리카락과 할머니가 만들어 준 머리띠가 사라진 거예요.






머리카락이 없이 자란 공주는 머리카락을 다시 되돌려 놓기 위해 왕이 왕자를 소집했고

공주에게 책을 배달하는 여자는 공주의 머리카락과 머리띠를 찾아주기 위해 길을 나섰답니다.

과연 이 이야기의 끝은 어떻게 마무리가 될지 궁금해하면서 책장을 넘기게 되지요.






다소 무섭고 끔찍한 이야기들이 전개되기도 하지만 예상되는 결말이 아니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어요.

다음에 또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하는 궁금증에 책을 읽는 속도가 빨라지기도 하네요.

등골이 오싹해지는 세계 곳곳의 괴담들을 만나고 싶다면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어 보고 이야기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