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캠핑 30일
안수지 지음 / M31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언제가도 참 좋지요. 여행을 가기 전 계획을 세우는 것부터 여행의 시작인데요. 어딜 갈지 무얼 먹을지 등 여행을 가려면 찾아봐야 할 것도 결정해야 할 것도 많답니다. 특별히 시간을 내어 가는 여행 꼼꼼하게 준비하여 알차게 보내고 싶은 마음은 다들 똑같지 않나 싶어요. 하지만 아무런 계획없이 큰 틀만을 가지고 떠나는 여행은 어떤 느낌일까?? 특히나 우리 나라가 아닌 해외라면 더욱 막막할 것 같고 두려움이 앞설 것 같은데요. 우연히 보게 된 컴퓨터 모니터 속 풍경사진 한장으로 한달간의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 저자의 용기가 참 부럽기도 하더라구요. 유럽 여행을 가기 위해 갑작스레 결혼을 하고 신혼여행 명목으로 떠난 해외 여행~!! 그것도 숙소를 잡아서 떠나는 여행이 아닌 캠핑이라니!! 사진 한장에 꽂혀 유럽으로 떠나는 신혼여행 그 일정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하는 걱정도 있지만 왠지 모를 낭만이 느껴지기도 하더라구요. 사진 속 장소는 알프스산맥 중에 하나인 '돌로미티'로 이탈리아에 있다고 해요. 이 곳을 가기 위해 시작된 유럽캠핑!! 마음 맞는 사람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더욱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겠죠.






요즘 캠핑이 대세라 많은 사람들이 캠핑장을 찾곤 하잖아요. 우리나라에서 하는 캠핑도 참 좋은데 해외에서 하는 그것도 유럽에서 하는 캠핑은 얼마나 좋을까요?? 설렘 가득 품고 떠난 유럽캠핑은 과정 속 작은 실수도 있고 돌발상황도 있지만 자신이 잘하는 것 위주로 역할분담을 하면서 함께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참 행복해보인답니다. 첫번째 캠핑지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시작하여 체코 제2의 도시 브르노로 끝나는 30일간의 해외 여행!! 체코,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체코 순으로 여행은 계속된답니다. 특별한 일정이 아니더라도 그림같은 유럽 곳곳의 풍경을 눈으로 담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유럽 캠핑 여행 이야기를 담고 있는 만큼 저자가 묵었던 해외 캠핑장에 대해 소개도 함께 담고 있답니다. 캠핑장에서 마트까지의 거리 그리고 함께 둘러보면 좋은 여행지의 거리도 함께 표시해주고 있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저자가 다녀온 곳을 똑같이 다녀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 나라의 자연과 문화를 때론 계획적으로 때론 즉흥적으로 즐기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 보이고 부럽더라구요.







멋진 풍경 사진 한장이 불러 일으킨 유럽 캠핑~!! 보고 싶고 다니고 싶고 하고 싶었던 것들을 차곡차곡 하면서 추억을 쌓은 신혼부부의 모습이 참 보기 좋아 보여요. 덕분에 멋진 유럽의 풍경도 함께 감상하며 그들이 향하는 여행지에 대한 설렘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무작정 떠난 유럽 캠핑을 알차게 채워 나가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여행에 대한 갈증이 더욱 커지게 되는데요. 그들처럼 유럽 캠핑 하는 날이 곧 올꺼라 기대해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