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주식왕 - 교실 속 재밌는 이야기로 배우는 경제와 투자
전지은 지음, 고은지 그림, 옥효진 감수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경제와 투자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싶지만 용어 자체도 어렵고 쉽지가 않더라구요.

어디부터 시작을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쉽게 설명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 말이죠.

아이들을 위한 경제 관련 책들을 넌지시 건네주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갔으면 했는데

이번에 길벗에서 나온 '열두 살 주식왕' 은 교실 속 아이들의 이야기로 경제와 투자를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담임 선생님께서 제안한 방과후활동 주식 투자를 통해 찬찬히 투자에 대해 알아가고 관심 갖는 아이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답니다.









하은이네 학교에는 과학융합부, 로봇과학부, 드론부, K-pop부, 영상부 이렇게 5개의 방과후활동이 있는데요.

선생님께서 이 방과후활동으로 '꿈 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바로 방과후수업 주식을 사고 팔면서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친구들에게 투자하는 거라고 해요.

친구들의 꿈에 투자를 한다니 너무 멋진 생각인 것 같은데요.







방과후수업의 주식을 사면 친구들의 꿈에 투자를 할 수 있는데요.

2학기 각 방과후수업 활동을 마무리할 시점이 되면 주식의 총가격이 정해지는데요. 그 돈을 기부하는 거라고 해요.

주식 투자를 경험하면서 투자에 대해 조금씩 알아 가고 기부하는 행복도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으로 시작을 하게 되지요.

주식 투자는 어떻게 하는 거라고 단순하게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상황에 맞게 아이들이 주식을 사고 팔수 있도록 하면서 자연스럽게 투자는 어떤 것인지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답니다.

하은이는 처음에는 어떤 주식에 투자를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친구들과의 투자 모습들을 살펴보고 가족들과의 대화를 통해서도 조금씩 자신만의 투자 계획도 세워가게 되지요.







이야기 중간에 나의 첫 경제노트가 나오고 있는데요.

좀 더 알아보면 좋을 경제 관련 이야기와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의 올바른 투자 습관을 길러주기에도 좋은 부분이랍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어려운 경제 관련 용어들에 대한 설명도 간략하게 담고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어렵게만 생각했던 경제 용어들도 쉽게 알아갈 수 있으니 아이들이 경제, 투자가 어려운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알림판을 통해 얻은 정보나 직접 눈으로 살펴본 상황을 참고해 나만의 기준을 세워 주식을 사고 파는 아이들~

주가가 내리기도 하고 오르기도 하고 주가가 오른 부서에서는 과자 배당금도 주는데요.

마운틴 증권회사를 열어 주식을 파는 선생님 덕분에 아이들은 주식을 사고 팔면서 투자에 대해 체험할 수 있고

자신이 구입한 주식으로 기부를 할 수 있다고 하니 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요.

수익을 얻기 위해 주식 한주를 사더라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모습들을 통해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부분을 신경쓰고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아이들도 알아가게 되는 것 같아요.

교실에서 벌어지는 아이들의 투자 이야기를 통해 경제와 투자를 조금씩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답니다.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



#열두살주식왕 #길벗 #꿈투자프로젝트 #주식 #경제 #투자 #초등도서 #초등도서추천 #전지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