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 개념과 용어는 언제 들어도 참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늘 공부를 해야지 하면서도 쉽게 시작하지 못하는데요. 사회초년생이라면 더욱 더 경제 용어에 대해 모르는 게 많을텐데요. 사회초년생은 물론 경제와는 친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 보면 좋을 경제교과서를 만나보게 되었어요.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투자 소식에 나도 한번 시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경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섣불리 시작을 할 수 없잖아요. 투자를 하기 전에 경제 기초부터 탄탄하게 하는게 우선인 것 같아 공부를 해보려고 하지만 경제 용어 자체가 낯설다 보니 어렵게만 느껴지고 개념을 이해하기 쉽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이 책은 경제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문장으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쉽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뉴스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경제 용어들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는다면 이 책을 읽어 보고 하나씩 이해하고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아요. 경제를 이해해야 투자도 가능한 법~!! 경제 초보가 경제, 투자와 관련해 큰 틀을 잡도록 돕기 위해 쓴 책이라고 하니 더더욱 읽어 봐야겠지요. 경제를 알려면 보아야 할 요소가 있는데요. 금리, 정책, 부동산, 주가, 수출, 환율, 원유, 주요 기업, 미국이라고 하네요. 낯설고 딱딱한 용어들이 나오니 어렵겠다 겁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 책은 경제 초보자를 위한 책인 만큼 예를 들어 설명하거나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어서 경제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답니다.






금리가 오르고 내리고가 경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시작으로 시장경제의 꽃밭인 주식시장으로 설명을 이어 나가고 있는데요. 주식하면 왠지 더 어렵게만 느껴지는 부분인데 아무래도 관련 용어들이 낯설어서 그런것 같아요. 매도, 매수, 코스피, 상장지수펀드, 제무제표, 배당, 레버리지 등 주식 관련 용어가 넘쳐 나는데 주식 용어들을 만나고 이해하면서 주식 시장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되었답니다. 더불어 부동산, 세계 경제, 미래 산업, 통계 정책 등 경제 흐름을 알기 위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경제 상식을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재테크를 위한 기초 테크닉처럼 실생활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고 초보 투자라면 꼭 알야아 할 경제 관련된 많은 부분을 담고 있다 보니 경제와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경제와 투자랑 친해지고 싶다면 이 책 읽어 보길 추천드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