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5-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문제집 숨마 어린이 어휘왕으로 5학년 2학기 어휘 공부 시작했어요.

교과서에서 쏙쏙 뽑은 어휘를 배울 수 있는 초등 어휘 문제집인데요.

아이들이 부담없이 풀고 어휘력을 향상시키기 좋은 구성이라 편하게 활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5학년 2학기에는 어떤 어휘들을 만나게 될까요??

어휘목록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배우게 될 어휘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각 장에서 배웠던 어휘들을 다시 복습할 때 활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만약 제시된 어휘의 뜻이 알쏭달쏭하다면 해당 쪽수로 돌아가 어휘의 뜻을 다시 한번 익혀 보는 습관을 들여야겠어요.







계획에 따라 차근차근 공부해요!!!

각 장마다 주제와 관련된 단어들을 만나게 되고 배우게 되는데요.

총 8장으로 구성된 어휘왕은 하루의 공부량이 정해져 있어서 고민없이 어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답니다.

엄마 공부 얼만큼 해? 라는 질문을 듣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아요..ㅎㅎ







첫 장은 '마음을 나누며 대화해요' 라는 내용으로 시작이 되네요.

공감하기란 무엇이며 공감하며 대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게 되는데요.

주어진 설명에 맞게 보기에서 답을 골라 적어 보면 된답니다.

또한 주제별 어휘 누리 소통망과 관련된 어휘들을 배우게 되네요.

이미 알고 있는 단어도 있고 모르는 단어도 있어서 다른 답을 적어 주기도 하지요.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뜻을 정확하게 익히고 넘어가는 습관 꼭 들여야겠죠^^








자주 쓰는 말, 흉내 내는 말을 배워봅니다.

봄눈 녹듯, 밑 빠진 독, 발을 구르다, 귀를 기울이다 등 평소 자주 쓰는 말이지만 정확한 뜻을 잘 몰랐다면

초등국어문제집과 함께 공부하면서 익혀두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뜻을 더하는 말, 헷갈리기 쉬운 말, 바꿔 쓸 수 있는 말..새롭고 낯선 어휘들을 다양하게 공부해 볼 수 있는데요.

하루에 4쪽씩 공부하면서 꾸준하게 어휘력 쌓을 수 있는 국어문제집이랍니다.

20~30분 정도 집중해서 공부하면 하루 공부량을 채울 수 있으니 부담없이 공부하기 좋은 것 같아요.







초등국어문제집 풀다 보면 아이가 제일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게 바로 맞춤법과 띄어쓰기예요.

첫째 때에는 초등 저학년때 받아쓰기를 봤는데 둘째의 경우는 받아쓰기를 학교에서 본 적이 없어요.

그리고 남자 아이다 보니 글씨체나 맞춤법, 띄어쓰기에 신경을 거의 안 쓰는 경향도 있는데요.

반복해서 이야기해주고는 있지만 잔소리로 들고 계속해서 실수를 하고..

그래도 이렇게 초등국어 어휘왕에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관련된 문제가 나와서 문제를 풀면서 익힐 수 있어서 다행이다 싶답니다.

잘못 쓰기 쉬운 말이나 헷갈리기 쉬운 말에 대해 배우고 원고지 쓰기를 통해 바르게 띄어 쓰는 법도 배울 수 있네요.







표준 발음법에 따른 올바른 발음을 배우고 높임 표현, 시간 표현, 부정 표현, 행동을 당하는 말 등 기초적인 문법지식을 배워 볼 수 있어요.

또한 각 학기 국어 과목 외의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들을 공부할 수 있으니 타교과 어휘력도 쑥쑥 쌓아 간다면 교과학습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재밌고 다양한 문제로 초등국어 어휘 공부하니 아이의 어휘력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된답니다.







해당 장의 끝나는 부분에는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이라는 코너가 있어요.

앞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시간인데요.

빈칸에 주어진 낱말을 적어 보면서 문장을 완성해봅니다.

단어의 뜻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문장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도 알게 되니 뜻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







엄마의 채점을 도와주는 정답 및 해설은 따로 분리가 되니 쏙 꺼내 활용하면 되는데요.

문제집 본문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구성으로 바로 정답이 보이니 확인하고 채점하기 편하더라구요.

지루한 어휘 학습은 이제 그만~~

숨마어린이 초등국어 어휘왕과 함께 재밌고 다양하게 교과 어휘를 배워보면 좋겠죠!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고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