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 개정판
전하린.손채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이용해 직접 굿즈를 만든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만큼 뿌듯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은데요.

영진닷컴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는 이번에 한층 더 귀여워진 리커버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었어요.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 는 문구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이번 개정판에는 2022 포토샵 신기능과 함께 인기 굿즈 제작 업체 리스트 내용, 실습 이미지 부록이 추가로 되어 있어서 좀 더 굿즈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포토샵은 배워둬야지 하면서도 선뜻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데 배워두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 편집이나 이미지 만들기 등 다양한 활용법만큼 꼭 배워둬야 할 것 같은데요. 뭔가 나만의 굿즈를 만들고 싶은데 포토샵 모른다고 도전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와 함께라면 어렵지 않게 나만의 굿즈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일상의 행복을 주는 최애굿즈~!! 내가 원하는 대로 자신만의 굿즈를 만든다면 정말 기분 좋을 것 같은데요. 이 책에서는 총 15개의 클래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매일 매일 하나씩 따라해보면서 나만의 굿즈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포토샵 초보라면 당연히 포토샵 기본 페이지도 잘 모를텐데요. 포토샵 화면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고 새 파일을 만드는 법, 파일을 여는 법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 안심이 되더라구요. 포토샵으로 굿즈를 만들기 전에 알아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굿즈 제작 업체에 대한 부분이랍니다. 굿즈 제작 업체에서 주문할 수 있는 굿즈의 사이즈도 알아야하고 주문 과정도 미리 알아둔다면 완성도 높은 굿즈를 손에 넣을 수 있겠죠.







포토샵 처음이라도 도전해보는 즐거움은 물론 완성된 작품을 봤을때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텐데요. 포토샵을 이용하여 굿즈를 만드는 방법이 사진과 함께 순서대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양면 포토카드, 투명 포토카드, 종이 슬로건 등 다양한 굿즈 만들어 보아요. 내 최애를 예쁘게 만들어주는 보정법도 배울 수 있는데요. 아이들 보정, 홈마 보정이라고 불리는 보정법을 단계별로 따라해보면서 점점 예뻐지는 모습을 볼 수 있네요. 보정된 사진으로 예쁜 굿즈 제작하면 더욱 만족스럽겠죠.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해 굿즈 만드는 법을 배웠다면 파트2에서는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것들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예쁜 굿즈들을 보면 어떻게 만들까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직접 만들어 보면서 궁금증을 해결해볼 수 있답니다. 굿즈 만들기 차근차근 따라해보면서 포토샵의 실속만 쏙쏙 배우고 응용해볼 수 있어요.







전자파 차단 스티커, 떡메모지, 움짤, 스마트폰 배경화면..항상 만들어 있는거 구입했던 기억만 있는데 이런것도 내 취향대로 만들수 있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어렵지 않다고 하니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드는데요. 굿즈제작 고수가 되기 위해 알면 좋은  팁도 중간중간 담고 있어서 이런 부분들은 놓치지 않고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한참 아이들이 인스에 빠졌던 시절이 있었어요. 이것도 예쁘고 저것도 예뻐서 많이 구입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구입하기 바빴던 인스를 직접 만들 수 있다니 꼭 따라해보고 싶더라구요. 예쁜 사진이나 감사문구, 내가 그린 그림으로 만든 인스는 얼마나 특별할까요? 직접 편집하여 굿즈를 만들고 사용해본다면 정말 기분 좋겠네요. 또한 직접 만든 인스 선물해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굿즈 멋지네요~!!







나만의 최애 굿즈를 만들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토샵 기능을 배우고 익히게 되는데요. 파트4에서는 더 쉽고 빠르게 포토샵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답니다. 포토샵 금손되는 7가지 비법을 정리해주고 있는 만큼 꼭 숙지해서 포토샾 자유럽게 활용하는 실력이 되길 바래봅니다. 포토샵 하다보면 오류가 나기도 하는데 오류가 났다고 당황하지 말고 책에 소개된 해결방법으로 해결해보아요. 마지막 장은 포토샵 신기능 활용하기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조금씩 달라지고 좋아지는 포토샵을 기능을 익히며 좀 더 편하게 굿즈 만들기 작업 할 수 있겠네요.

포토샵으로 나만의 굿즈 제작을 할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신기하기도 새롭게 다가왔는데요. 소량의 굿즈를 만들어 주는 업체가 있다는 것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되었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미고 편집하여 나만의 굿즈를 만든다는 것은 정말 설레는 일인것 같아요. 포토샵 초보라고 이미지 편집 실력이 부족하다해서 굿즈 만들기 포기하는 건 아닌것 같아요. 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책을 살펴보면서 포토샵 기능도 익혀보고 내가 원하는 굿즈 직접 만드는 즐거운 경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누구나 재미있게 따라하기만 하면 굿즈가 딱하고 완성이 되니 따라하지 않으면 완전 손해 아니지 않나요. 아이패드 없어도 포토샵 하나만 있으면 나만의 굿즈 만들 수 있으니 굿즈 만들기 도전해보자구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굿즈제작 #내가만드는최애굿즈 #굿즈만들기 #포토샵굿즈제작 #영진닷컴 #소량굿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