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Word Manual 3 - 중학 영어교과서 중학 숨마 주니어 Word Manual 3
고미라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숨마주니어 워드매뉴얼 3과 함께 중학영단어 공부하게 되었어요.

영단어 공부 꾸준하게 해야 하는 부분이라 신경이 늘 쓰이는데요.

word manual은 어휘와 독해를 한번에 공부할 수 있는 중학 영어휘 기본서라고 해서 기대되더라구요.

교재의 MP3파일은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활용하면 되니 꼭 다운 받아야겠죠.







숨마주니어 워드 매뉴얼은 총 3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1~3권까지 중학교 학년에 맞게 선택하여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각 학년별 필수 어휘와 확장 어휘 그리고 독해 지문까지 차근차근 만나보고 문제를 풀어 보면서 중학영단어 실력을 쌓아가도록 해요.

본격적으로 중학영단어 공부하기 전에 어떻게 이 책을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살펴 보았어요.

학습자의 계획에 따라 2가지 방법으로 학습이 가능한 워드 매뉴얼인데요.

어휘에 집중하여 학습하고 싶다면 각 레슨별 단어를 충분히 익히고, 독해지문은 나중에 따로 공부하면 되고

어휘와 독해를 함께 공부하고자 한다면 단어 학습과 그 단어가 포함된 독해지문 학습을 한번에 공부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울 딸아이는 어휘+독해 학습형을 선택하여 공부해나가기로 했는데요.

각 학습법에 따른 스케쥴러를 활용한다면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겠네요.






총 25개의 레슨으로 이루어진 중학 영어교과서 워드 매뉴얼 3~!!

중학 3학년 주요 800어휘를 25일에 완성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어서 꾸준하게 학습하고 어휘력과 독해력 향샹시켜 보도록 해요.

중학교 필수 영단어를 예문과 함께 공부해보아요.

단어의 뜻과 함께 단어가 들어간 예문도 살펴 보면서 단어를 하나씩 배워봅니다.

이미 알고 있던 단어들이라면 한번 더 체크해보는 센스 발휘하면 좋겠죠.






파트 A에서 중학 주요어휘와 예문을 만나 보았다면

파트 B,C,D,E에서는 각 학년 수준에 맞는 다양한 유형의 연습문제를 풀어 볼 수 있답니다.

빈칸을 채워 어구를 완성하고 알맞은 단어를 골라 어법에 맞게 문장을 완성하면서 반복해서 단어를 익히게 되지요.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를 적어보고 밑줄 친 부분과 가장 유사한 뜻의 단어도 골라봅니다.

앞에서 배웠던 중학 영단어 생각하면서 문제의 답을 찾아 보아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단어의 쓰임새를 알게 되고 반복적인 학습으로 기억에도 오래 남겠죠.






아까 앞에서 워드 매뉴얼 시리즈는 어휘와 독해를 한번에 공부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영단어를 배우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본 후 독해 지문을 통해 내신 대비를 함께 해볼 수 있답니다.

교과서 속 주요 어휘를 포함하는 흥미로운 지문 수록으로 재밌게 독해 문제를 풀어 보아요.

서술형 문제도 빼놓지 않아 내신 시험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겠죠.






한 챕터가 끝나면 나오는 speedy check-up 이예요.

레슨별로 모르는 단어를 체크한 후 학습성과를 점검해보도록 합니다.

혹시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다시 한번 익히고 넘어간다면 아이들의 어휘력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겠죠.






본책에서 쏙 꺼내 활용할 수 있는 workbook & answers

이 부분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앞부분은 워크북인데요.

단원별로 학습한 어휘의 뜻과 철자를 적어 보면서 자신이 얼마나 학습한 어휘를 기억하고 있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어요.

또한 앞에서 풀어본 독해 지문의 빈칸을 채워 보면서 쓰는 연습도 함께 해보면 좋겠죠.






단어-예문-독해지문-받아쓰기의 4단계 학습 구성으로 학생의 수준과 계획에 따라 선택 학습을 할 수 있는 숨마주니어 워드 매뉴얼~!!

앞으로 아이와 함께 교재 활용하면서 중학교 필수단어 익히며 중학 어휘실력 쌓아가도록 해야겠어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