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날이 제철입니다 - 전국 오일장과 지역의 맛을 찾아서 김진영의 장날 시리즈
김진영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전통시장을 들리는 재미가 있지요.

지역의 먹거리를 만나고 즐기는 즐거움에 여행에 대한 기억도 오래 남는데요.

에세이 '가는 날이 제철입니다' 에서는 전국 오일장과 지역의 맛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잘 알려진 전통시장도 있지만 소박한 전통시장에 대한 소개에 더욱 관심있게 읽어 볼 수 있었어요.

제철에 나는 식재료는 영양도 최고, 맛도 최고라고 하잖아요.

제철 먹거리를 알고 계획을 짠다면 여행에 대한 설레임은 더 커질 것 같은데요.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여행지에서 만난 지역의 맛으로 달래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편하게 읽어 보았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식품 MD이기에 취재 차 우리나라 전통시장을 가는 일이 잦다고 해요.

지금까지 취재한 69개의 시장 중에 30개 정도의 전통시장 이야기를 이 책에 담고 있는데, 각 지역에 열리는 전통시장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화려하지 않지만 소소한 정과 즐거움이 담긴 전통시장에서 맛보는 지역의 음식들은 다음에 그곳을 꼭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하는데요. 작가가 전통시장에서 만난 다양한 음식들을 따라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의 지역별 다양한 전통시장을 살펴보는 재미가 있어요.

맛깔스런 음식과 전통시장의 분위기가 담긴 사진들을 보면서 해당 지역을 여행할 일이 생긴다면 책에서 소개한 전통시장을 둘러 보고 맛있는 지역 음식을 즐기면 좋을 것 같은데요. 소개한 상점의 정보들도 담고 있어서 참고하면 되겠네요.

맛있은 식재료와 음식이 가득한 전통시장을 구경하는 재미를 함께 느끼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에세이 #가는날이장날입니다 #상상출판 #김진영 #리뷰어스클럽

​#에세이 #가는날이제철입니다 #상상출판 #김진영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