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를 위한 미라클 모닝 - 어떤 방해 없이 온전히 나만을 위한 새벽 2시간 활용법
최정윤 지음 / 빌리버튼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을 위해 미라클 모닝 많이들 실천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아 도전조차 해보지 못했는데요.

작가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오롯이 나로 존재하는 새벽의 시간이 하루를 긍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힘을 주고 단단한 자신을 만들어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육아를 하다 보니 제 자신보다는 가족들을 먼저 챙기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잊어 버렸던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정말 큰 힘이 된다고 하네요.






초등교사이자 워킹맘인 작가는 전쟁터 같은 절망 속에서 자신의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녀를 향한 끊임없는 질문의 초점은 점차 자신에게 맞춰졌고 내가 진정 누구인지, 나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노력이 시작되었답니다.

고요한 새벽 나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어둠의 터널 속에서 희망을 찾는 극적인 변화를 시작했는데요.

엄마가 아닌 나로 존재하는 새벽에 가지는 그 시간으로 긍정적인 변화가 생긴 작가는 자신이 어떻게 미라클 모닝을 이뤄 나가고 있는지

자신의 방법을 자세하게 이야기해주고 있고 왜 새벽시간을 이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남들보다 뒤처진다는 생각은 나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때가 많은 만큼 느리더라도 방향을 잘 잡고 거북이처럼 천천히 나아가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새벽에 일찍 일어나지 못해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기상 시간을 1주일에 10분씩 천천히 앞당기면서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어 가는데요.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조금씩 늘여 가면서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로 하나씩 채워 나가고 습관을 만들어 나간답니다. 이 시간이 차곡차곡 쌓여 마음도 몸도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는데요. 작은 실천이 모이고 모여 인생의 변화를 불러 일으키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을 작가의 이야기를 통해 느껴볼 수 있었어요. 아무도 방해하지 않는 새벽에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는 것이 이처럼 에너지를 얻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하다 생각이 들었고 작가를 따라 미라클 모닝 실천하여 한발짝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자기계발 #엄마를위한미라클모닝 #빌리버튼 #최정윤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