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국어문제집 #중학국어 #이룸이앤비 #중학국어문법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중학국어 문법 연습 1권을 아이와 풀어 보고 있어요.

수학, 영어 과목에 비해 비중을 덜 주게 되는 과목 중에 하나가 바로 국어예요.

하지만 모든 과목의 기본이 되는 국어이기에 평상시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잖아요.

특히 국어 문법의 경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라 더 신경써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아서

중1 딸아이와 함께 숨마주니어 국어문법 문제집 꾸준히 풀고 있답니다.

숨마주니어 #중학국어문제집의 경우 1권 기본과 2권 실전으로 나눠져 있는데 1권 기본부터 중학국어 문법 다져보도록 해요.




중학국어 문법 연습 시리즈는 중학국어 주요 교과서를 종합하여 구성되어 있는데요.

중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문법 개념을 알차게 담고 있는 만큼 꼼꼼하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국어 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 57개를 30일이면 완성할 수 학습 계획표인데요.

부지런히 공부하면 한달이면 끝날 수 있는 문제집 구성인데 딸아이와는 조금 여유있게 공부해 나가고 있답니다.





국어 문법은 크게 '음운, 단어, 문장, 어문 규정, 국어사'로 나뉘는데, 각 영역별로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들을 정확하게 공부해야 한다고 해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문법 연습은 필수 문법 개념들을 먼저 정리해주고 문제를 풀어 보면서 실력을 체크하고 쌓아가도록 하고 있어요.

음운, 품사와 어휘, 문장, 단어의 발음과 표기, 기타로 총 5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어 문법 문제집!!

네컷 만화와 함께 단원의 문법 개념 map을 통해 어떤 개념들이 있는지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네요.




1단원은 음운에 대해 배우게 되죠.

모음, 자음, 소리의 길이로 나뉘 구성이 되는데요.






중학 교과서 문법 필수 개념별로 꼼꼼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요.

시각 자료와 도표를 통해 문법 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개념 정리 부분은 잘 살펴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학습습관이 필요하겠네요.






위에서 필수 문법 개념을 배웠다면 문제로 연습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개념과 관련된 문제를 풀면서 바르게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체크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개념별로 딱딱 정리되어 있어서 편하게 보고 익혀 나갈 수 있답니다.

빈칸 채우기, OX퀴즈, 줄 긋기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재밌게 #중학국어문법 배울 수 있어요.






개념별 정리 부분을 보면 간략한듯 하면서도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여 주고 있는데요.

소리의 길이는 어른인 저도 많이 헷갈리는 부분인데.. 중학국어 문법에서 배우게 되는군요~^^

아이 학습 덕분에 또 배우고 갑니다~!!





문제로 연습하기 열심히 풀어 보며 개념 학습 제대로 하고 있답니다.

학습 계획표대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공부량이 부담없어서 아이도 불평없이 #중학국어문법문제집 풀어 나가고 있어요.






단원의 중간쯤에 만나 보게 되는 중단원 한눈에 보기에서는 열심히 배운 문법 개념들을 한번 더 정리해주고 있어요.

음운, 모음의 분류에 대해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네요.

개념을 중간에 한번 정리해주었으니 10분 Review 테스트로 나의 실력을 점검해보도록 해요.

리뷰 테스트에서 틀린 문제가 있다면 해당 개념을 다시 한번 공부하고 넘어가야 실력이 더 좋아지겠죠.






실력 완성하기 부분에서는 개념 1~8에 관련된 문제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문법 개념을 복합적으로 묶어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면서 # 중학국어문법 실력을 쌓아 가도록 해요.






실력 완성하기에서는 고난도 문제들을 따로 표시가되어 있어서 좀더 신경써서 문제를 풀게 되는데요.

보조단에는 이렇게 풀어 봐! 참고해 봐!와 같이 문제 푸는데 도움 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정답을 찾는데 도움 받을 수 있겠죠.






중학교에서 배우는 문법 필수 개념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공부할 수 있는 숨마주니어 중학국어 문법 연습 1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때까지 반복해서 공부해야 하는 중학국어 문법인만큼

숨마주니어 중학국어문제집으로 꾸준하게 문법 공부한다면 중학교 시험은 물론 고교 내신. 수능까지도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꾸준히 중학국어 문법 공부해야겠네요!!


https://www.erumenb.com/main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중학국어문법문제집 #중학국어문법 #중학교국어문법문제 #중학교국어 #숨마주니어 #이룸이앤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