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버스 - 종횡무진 동서양 역사 속을 달리는 한 권으로 끝내는 역사 버스 시리즈 2
이석희 지음, 홍수진 그림, 구학서 감수 / 니케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역사 :: 종횡무진 동서양 역사 속을 달리는 세계사 버스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세계사 재밌는 책을 통해 익힌다면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은데요.

편하게 읽으며 동서양 역사를 알 수 있는 #사회역사 책인 #세계사버스를 읽게 되었어요.

버스를 타고 떠나는 동서양의 흥미로운 역사 이야기~!!

역사의 현장을 누비며 여행을 하면서 재밌게 세계 역사를 알아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는 총 40장면으로 나뉘어 세계역사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답니다.

인류가 시작하는 정거장에서부터 세계 대전이 끝나는 정거장까지 시간이 지나면서

세계를 뒤흔든 사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 편하게 읽으며 세계사를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역사 이야기는 왠지 외워야 할 부분이 많다고 느껴서 그런지 딱딱하다고 생각하곤 하는데요.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게 되니

공감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시간이 되겠네요.






인류가 처음 등장하고 농업과 문명이 시작되고, 페르시아 전쟁, 진시황제 중국 통일, 크리스트교 탄생 등

고전 문명의 시대를 이끈 사건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옛날 이야기 들려주듯 편하게 이야기하고 있네요.

중세 시대와 르네상스, 유럽의 발전과 근대 시대, 두 번의 세계 대전과 현대 시대까지 열심히 읽으며 세계의 주요 사건들을 만나보게 되는데요.

들어 본 이야기는 좀더 관심있게 보고 처음 접하는 이야기는 이런 사건이 있었구나 하며 넘어 가면서 편하게 읽어 보는 게 좋겠네요.







정거장마다 더 알아보기를 통해 사건과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이 부분도 꼭 읽어 보도록 해요.

사진과 그림을 더해 역사적 사건의 이해도를 높여주고 생생함을 더해 오래 기억할수도 있답니다.

세계 곳곳에서 일어난 사람들의 사는 모습을 알아보는다는 느낌으로 편하게 읽어 보면 좋지요.

부담없이 읽으며 아이들과 흥미로운 세계역사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