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11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와 함께 포토샵 배우기






 

포토샵 배워 놓으면 이곳저곳 활용할 때가 많은데요.

배워야지 하면서도 쉽게 도전을 못하는 이유는 왠지 복잡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인것 같아요.

능숙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아서

집에서도 편하게 배울 수 있는 도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번에 만나 본 영진닷컴 포토샵 책은 포토샵은 물론 일러스트레이터까지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포토샵도 모르는데 일러스트레이터까지 배워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사진과 이미지를 편집하고 디자인하는 프로그램이니 함께 배워 놓으면 집에서도 회사에도 실용적으로 활용하기 좋을것 같아요.








대한민국 최고의 디자인 카페인 '마담의크스'가 알려주는 기초부터 고급까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을 찬찬히 배워보고 실무에 응용할 수 있으니 열심히 배워보도록 해요.

실제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기능을 익히려면 예제 파일이 필요한데

영진닷컴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하니 본격적으로 공부하기전 완료해야겠지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CC 두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보니 책 두께가 제법 되네요.











이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책이다 보니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책을 만들었다고 해요.

초보는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용어도 어렵고 이해가 쉽지 않으면 금방 포기를 할 수 있으니

쉽고 재밌게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고민하고 집필했다고 하니 차근차근 공부해보도록 해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는 매년 새로운 버전과 기능으로 무장하고 출시되는데요.

각 프로그램의 신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알아보고 사용해보면 좀 더 편하게 디자인을 할 수 있겠죠.

포토샵을 한번도 배워본 적이 없는 초보자는 포토샵의 기본 구성부터도 생소하게 느껴지는데요.

포토샵의 설치부터 컬러에 대한 이해, 포토샵의 작업 공간, 메인 메뉴를 살펴보며

기초를 탄탄하게 해나가는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포토샵의 기본을 배웠다면 다양한 포토샵 도구를 다루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도구를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직업 이미지의 완성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각 도구의 사용법을 익히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연습이 필요하지요.

스팟 복구 브러시 도구를 이용한 얼룩진 옷 세탁하기,

그레이디언트 도구, 그레이디언트 편집, 페인트 통 도구를 이용한 배경에 그라데이션 효과주기

닷지 도구, 번 도구, 스폰지 도구를 이용하여 이미지 일부분의 명암 및 채도 조절하기 등

직접 사용해보고 익히며 포토샵 도구를 잘 다룰 수 있도록 해보아요.







노트북 화면에 이미지 넣기, 머리카락 한올 한올 선택하기, 하늘 배경 변경하기 등

3교시 기능반에서는 다양한 예제를 통해 포토샵이 자랑하는 기능과 이미지 편집 기술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강좌 내용을 살펴 보면서 그동안 궁금했던 이미지 편집 기술에 대해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보다 멋진 결과물을 얻기 위해 반복해서 활용해보고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을 익혀 보도록 해요.






 

이미지 보정반과 특수 효과반까지 페이지를 넘길 수록 점점 멋지고 다양한 포토샵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세한 설명은 물론 실행과정을 사진과 이미지로 담고 있어서 찬찬히 따라해보면서 실력을 쌓아갈 수 있답니다.

반복해서 사용해보고 기능을 익혀 가는 것이 제일 중요한 과정이니 포토샵책 보면서 열심히 연습해보도록 할께요.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 이 책에서는 포토샵 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도 배울 수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떤 작업을 하는지 부터 알아야 하지요.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백터 이미지, 비트맵, 해상도 등 관련 용어들을 배워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역시 포토샵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도구, 툴바, 메뉴 기능이 있는데요.

글로만 읽으면 아무래도 어떤 기능인지 이해가 쉽지 않으므로 직접 만져보고 실행해보면서 익혀 봅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책을 잘 보이는 곳에 두고 수시로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프로그램을 능숙하게 사용하는게 어렵지 않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일러스트레이터는 조금 생소한 프로그램이라 어떤 편집 프로그램일까 궁금했는데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한 예제를 만나보니 흔히 접하는 이미지와 디자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배워 두면 이미지 편집과 디자인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더라구요.

귀여운 곰돌이를 그리고 달콤한 수박을 그리며 순서에 따라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면서 흥미롭네요.








 


꼭 디자인 관련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실생활에서도 두루 활용되는 프로그램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책과 일러스트 책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어서 두고 활용하기 좋은 책이랍니다.

하나씩 따라해보면서 기능을 배워 보고 나만의 이미지 편집과 만들기를 해나가는 즐거움 느낄 수 있는데요.

실생활에서는 물론 실무에 응용하기 좋은 도서인 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친절한 따라하기와 감각적인 예제로 두 프로그램을 재밌게 배워보도록 하자구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