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표 영어로 끝장내는 영어 학습법
황현민.김종석 지음 / 모아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학습법 #아빠표 영어로 끝장내는 영어 학습법





늘 고민인 부분인 영어..중학교 때부터 영어를 시작했던 부모 세대와는 달리

요즘엔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나이 때가 많이 내려갔죠.

그만큼 영어 공부에 들이는 시간과 비용 투자는 더욱 커졌는데요.

그에 비해 아이들의 영어 실력을 크게 나아지지 않았다니 놀랍더라구요.

영어를 잘 알지 못하고 잘하지 못해 아이의 영어 공부에서도 늘 소극적인 부분이 많은데요.

엄마표 아니 아빠표 영어 학습으로 아이의 영어 실력을 키웠다는 동빈이 아빠이자 이 책의 저자는 

영어를 잘 모르는 평범한 엄마, 아빠도 얼마든지 가능한 이유는

엄마표영어는 티칭이 아니라 코칭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자신있게 영어로 소통하는 그 날이 오기를 바램으로

아빠표 영어 학습법에 대해 살펴 보았어요.









엄마표 영어라고 하니 왠지 더 책임감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엄마표 영어를 진행한다면 내가 잘 하고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어요.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아이가 좋아할 만한 학습법을 찾아 가는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잖아요.

엄마표 영어로 효과를 봤다고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부모들을 위해

자신이 경험하고 성공했던 영어 학습법을 편안하게 이야기하고 있네요.









영어에 거부감이 있던 아이이지만 내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감으로써 조금씩 효과를 보게 되었고

그 학습 과정을 아낌없이 풀어내고 있다 보니 흥미롭게 읽어 볼 수 있었답니다.

문자로 배우는 영어를 벗어나 영어로 편하게 의사소통이 가능한 단계에 이르기까지

어떤 단계를 거쳐 영어를 배우고 경험했는지 참고할 부분이 많았답니다.

영어는 학습이 아닌 자연스러운 언어 습득 방식을 선택한 것이 옳았다는 것을

영어에 대한 흥미 그리고 자신감을 얻게 되고 영어 영재로 거듭난 아이의 모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어요.

아빠표 영어의 진행 과정을 설명해주면서 책 곳곳에 동빈이의 말하기 연습 과정을 QR코드를 담고 있어 참고하기 좋고

내 아이에 맞는 학습법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네요.

엄마표 영어를 시작으로 아이표 영어가 완성되도록 해주는 학습법을

6단계 읽기 독립 실천 로드맵으로 정리해주고 있는데  구체적인 방법과 추천 도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매일 매일의 힘...정말 크다는 것을 알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그게 참 쉽지가 않잖아요.

영어 또한 언어이기에 자주 듣고 말하는 연습이 꼭 필요하고 그것이 실력을 키우는데 큰 힘이 되는데요.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매일 매일 영어에 노출시키고 영어 듣기를 습관화하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입밖으로 소리를 내는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네요.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 말고10, 20분을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영어에서 좀더 자유로워지는 시간이 온다는 것을 아빠표 학습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영어의 생활화, 습관화가 기적을 만든다는 걸 기억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다보면 여러가지 어려움이 닥치기 마련이죠.

그럴때마다 힘든 것을 나누고 격려해주는 엄마표 영어의 동기가 있다는 것은 많은 힘이 되어주겠죠.

마지막에서는 엄마표 영어를 실천하고 있는 열세명 엄마의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직접 실천하며 결과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살펴 보면서 엄마표 영어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