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가기보다 쉬운 내 아이 건물주 되기
박익현 지음 / 더블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 가기보다 쉬운 내 아이 건물주 되기






흥미로운 제목에 이끌려 읽어 보게 된 책 '서울대 가기보다 쉬운 내 아이 건물주 되기' 이예요.

건물주가 되는 꿈을 간직한 분들이 아마도 많으실꺼라 생각되어요.

저 또한 언젠가 건물주가 되어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막상 건물주가 되려면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알게 된것 같아 꼼꼼히 읽어 보게 되었어요.




정말이지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는 게 바로 경제와 부동산 지식인것 같아요.

어쩌면 살아가는데 제일 민감하고 밀접한 부분이 경제이지만

학교에서는 이런 부분을 자세하게 가르쳐주지 않는게 아쉽더라구요.

좋은 점수를 받고 좋은 대학, 취업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은 

정작 필요한 경제 공부는 놓치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자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사교육보다 돈 공부를 시작하라는 말이 와닿더라구요.

기본적인 경제와 자본주의 구조를 알고 그 속에서 돌아가는 부동산을 더 잘 이해해야만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며 경제와 부동산의 이야기를 꼼꼼하게 하고 있네요.

아이들에게 경제 교육을 하기전 부모가 먼저 배우고 익혀야 제대로 된 교육이 가능할텐데요.

아이와 함께 아파트 매매 등의 부동산 관련 현장을 함께 다니면서 설명해주고 몸으로 느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건물주가 되기로 마음먹는다/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경제와 부동산 지식/종잣돈 모으기

소액투자로 파이프라인 구축하기/스노볼 효과를 통한 부 축적/꼬마빌딩의 주인부터/건물주 돼서 경제적 자유 얻기

아이와 부모가 건물주 되는 7단계 프로세스에 대한 이야기로 부동산 투자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들어 본 이야기도 있고 그렇지 않는 이야기도 있는 만큼 천천히 읽어 보면서 경제 지식을 쌓아 보도록 해요.

건물주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이루기 어려운 최종 목표와 함께 중간목표를 세워 실천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최종 목표를 이루는 일은 어렵지만, 중간 목표를 이루기는 쉽기 때문이라죠.








각 나이대별 건물주가 되기 위한 전략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10대는 부모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이다보니 부모와 함께 경제 공부와 부동산 공부를 해야하지요.

게임과 놀이를 통해 경제와 부동산과 친해지게 유도하고 돈 버는 능력, 유지 능력, 소비 능력을 키워주어야 한다고 해요.

10대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서 더 꼼꼼하게 살펴보고 익혀서

아이들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 생각해봅니다.

20대, 30대를 위한 전략도 함께 살펴 볼 수 있는데요.

좀더 나이가 어렸을 때 알았다면 좋았을 내용들을 담고 있다보니 내 나이는 늦지 않았나 아쉬움이 들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건물주 되기는 늦지 않았다는 저자의 말에 마음이 놓이기도 하면서

자녀와 함께 건물주 프로세스를 진행하기 위해서 지금부터라도 경제 공부,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건물주 스텝을 밝아 나가야겠다 다짐을 해봅니다.







제대로 공부 안 하고 투자했다가는 큰 실패를 경험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부동산의 기본적인 내용만 알아도 실수나 실패를 경험하는 것을 줄여주는 만큼

부동산 투자할 때 알아야 할 8가지 규칙에 대해서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네요.

부동산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 세금 부분을 잘 알고 체크해보도록 해요.

부동산 달인이 되기 위한 11가지 투자 비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평상시 어렵다고 느꼈던 정부 정책이나 시장의 흐름에 관련된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네요.







부동산 투자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보니 어느 정도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부동산 관련 책이예요.

더 자세한 부동산 공부를 위해 보다 많은 도서를 읽고 직접 현장을 돌아보면서

자신만의 부동산 공부를 해나가고 건물주가 되기 위해 하나씩 실행해나가야겠지요.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부모의 돈 공부가 아이의 경제, 부동산 공부로 이어지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데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