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1-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1 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기본개념서로 개념 튼튼하게 다져요.




 

중1 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함께하고 있어요.

1학기가 지나고 2학기가 시작되면서 조금은 중학교 생활에도 안정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어떤 과목이든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정리하고 넘어가야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법인데

2학기 대비하여 이룸이앤비 중학수학과 함께 중학수학의 기본 개념을 다지고 있답니다.

자기주도 학습서 베스트 1위를 자랑하는 숨마쿰라우데, 새교육 과정이 반영된 중학수학 문제집이예요.





 



Q&A를 통한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의 결정판이라고 하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기본개념서~!!

챕터 인트로에서는 대단원 전체의 흐름, 배경, 학습목표 등을 만나게 되며 학습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가볍게 읽으며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 가져봅니다.






개념기본서인 만큼 수학 개념을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있는데요.

공부할 내용 중 핵심적인 개념을 모아 정리한 부분이 눈에 쏙 들어 오더라구요.






 

아래쪽으로는 앞으로 배우게 될 내용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간략한 답과 자세한 답을 적어 주면서

개념들을 이해하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답니다.

또한 예제를 통해 위에서 배웠던 개념들을 바로 문제로 풀면서 확인하고 넘어가는 시간 가질 수 있네요.








THINK Math에서는 사고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담아 수학을 생각하게 하고 있어요.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읽어 보고 좀더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창의적 사고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스스로 익히는 개념 CHECK에서는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개념 확인 부분의 빈칸을 채워가면서 배운 용어와 학습 원리를 정리하고  

점, 선, 면에 대한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개념을 이해해봅니다.









개념 체크를 했다면 이제 유형별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유형 EXERCISES입니다.

소단원별로 시험에 나오는 유형들을 정리해 놓았고 유형별 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다양한 유형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문제 이해도를 표시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직접 체크해보고 이해가 부족한 문제들을 다시 풀어보는 습관이 중요하겠죠.








유형별 문제들을 열심히 풀어보면서 실력을 다져가고 있는데요.

기본개념을 잘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 나가니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답니다.








각이란 무엇인지 각은 어떻게 분류를 하는지에 대해 배우고 관련된 문제들을 풀어 봅니다.

수학개념을 잘 설명해주고 있고 문제도 어렵지 않아 문제집 구성이 괜찮다며 

중1 딸아이는 매일 꾸준하게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해나가고 있어요.








소단원별 학습을 꾸준히 했다면 중단원 EXERCISES로 실력을 완성해 보도록 해요.

앞에서 유형별 문제를 풀었다면 이번에는 유형에서 벗어난 문제들을 풀어 보는 시간이예요.

시험에 출제되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 보면서 차곡차곡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가도록 해보아요.

내신기본과 내신발전 2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문제 난이도 표시도 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아요.






 

대단원 REVIEW에서는 묻고 답하며 대단원 개념을 정리해볼 수 있답니다.

본문 속 질문에 대한 답을 이야기하면서 다시 한번 개념을 확실히 짚고 넘어가면 좋겠어요.

개념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앞으로 돌아가 찾아보고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센스 발휘하면 굿이겠죠^^







대단원 EXERCISES에서는 단원 전체의 내용을 마무리하는 시간이예요.

대단원 문제를 풀면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보아요~~!!

서술형 문제도 담고 있으니 서술형 문제에 대한 대비도 해보도록 해요.





 





중학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에서는 심화학습이 가능한 부분도 있답니다.

본문 개념의 확장 및 고학년의 수학으로의 연계 뿐만 아니라 교과서 밖의 해결 방법 등을 논하고 있는 부분이라

한번 읽어 보면서 보다 높은 수학 내용을 만나보는 경험을 해봐도 좋을것 같은데요.









개념을 배우고 문제를 반복해서 풀다 보면 조금 지루하다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

이럴때 가볍게 읽을거리가 있다면 머리를 식히는 데도 좋잖아요.

수학으로 보는 세상에서는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수학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가볍게 읽으며 수학의 재미를 알아갈 수 있답니다.







개념북을 열심히 공부했다면 테스트북을 통해 그동안 공부했던 내용을 점검해볼 수 있어요.

테스트북과 해설북은 따로 떼어 낼 수 있어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테스트북에서는 유형 TEST, 실력 TEST, 대단원 TEST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실전 문제를 풀어 보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요.

개념북에서 문제의 양이 조금 부족했다 느꼈다면 테스트북으로 좀더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요.



 


다양한 실전 문제에는 창의사고력 TEST 문제도 있으니 빼놓지 않고 문제를 풀어 보아야겠지요.

중1수학 개념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기본개념서와 함께하니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밌게 수학을 배우고 개념과 원리를 튼튼하게 다질 수 있어 좋아요.



https://www.erumenb.com


이룸이앤비 다양한 교재가 나오고 있는데요.
궁금하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만나보고 자료실도 이용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 위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활용하고 작성하였습니다. -



#중학수학문제집  #중학수학문제집추천 #중1수학문제집 #중1수학

#숨마주니어 #이룸이앤비 #중학수학기본개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