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대사관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6
Team.신화 지음, 김은경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습만화 Job? 나는 대사관에서 일할 거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읽으며 직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는 Job? 시리즈!!

바라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 철학을 담은 직업 관련 학습 만화라고 해요.

아이들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설정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직업 관련 도서라 편하게 읽으며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대사관은 어떤 일을 하는 곳이고 대사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대사관과 관련된 직업 소개가 되어 있다 보니 아이들이 쉽게 다가가고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네요.








국제 스파이 엑스가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요.

명탐정이 되고 싶은 세다와 세다의 동네 친구 우직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랍니다.

그리고 세다의 이모인 미수는 대사관에 통역사로 취직을 하는데요.

흥미로운 소재로 이야기가 시작하니 재밌게 읽어 볼 수 있답니다.







대사관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세다와 우직

견학을 하면서 대사관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관련 직업에 대해서도 알게 되지요.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업 소개가 되어 있어 하나 하나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정보 더하기 부분에서는 대사관은 어떤 곳인지, 영사관은 어디인지, 한국에 주재하는 외국공관, 외교관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어요.

대사관과 관련하여 좀 더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대사관과 대사관에서 일하는 사람에 대해 이해해보도록 해요.



 


국제 스파이 엑스를 찾기 위한 세라의 추리는 계속되는데요.

과연 국제 스파이를 찾았을까요?? 초등학습만화를 읽으며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야기가 마무리되고 미래 직업 체험 워크북이 특별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는데요.

워크북을 풀어 보면서 이야기에 대한 정리와 이야기 속에서 만난 다양한 직업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job시리즈와 함께 진로 탐색해보고 꿈을 위해 한발짝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