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경제 101 - 고객만족·미래예측·현금흐름 왜 기업은 구독 모델에 열광하는가
심두보 지음 / 회사밖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 #구독경제 101





 

네이버, 아마존, 애플, 넷플리스...

우리는 일상 속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당연하게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조차도

구독 서비스라는 것이 새삼 새롭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이 책에서는 30가지 케이스 스터디에 담은 구독 경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우리의 삶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알아보면서

변화하는 경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오래된 구독 서비스인 우유와 신문 배달을 시작으로 다양한 변화를 거치고 있는 구독 서비스예요.

세상이 빠르게 변화면서 구독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달라졌고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만들어 지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한 서비스는 성장을 계속해 나가고 있지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던 소유의 시대는 저물고 있고,

구독 모델을 사업 기반으로 삼은 스타드업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답니다.








구독 경제의 작동 원리 그리고 어떤 과정을 거쳐 구독 서비스가 발전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미국 내 시가총액을 자랑하는 4대 IT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은

어떤 구독 모델을 가지고 있는지도 설명해주고 있어 살펴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우리의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흥미로운 구독 서비스를 만나보면서

경제의 흐름과 변화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구독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더불어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5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구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어요.

리필 구독, 큐레이션 구독, 서비스 구독, 콘텐츠 구독, IoT 구독

5가지 영역의 총 30개의 구독 서비스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이미 알고 있었던 구독 서비스도 있지만 새롭게 알게 된 구독 서비스도 많았어요.

면도기, 영양제, 생리대, 꽃, 과자, 반려동물용품, 고급타올, 디지털 뉴스 등 

정말 다양한 구독 서비스가 우리의 삶에 자리를 잡고 있었고 

각각의 구독 서비스가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잡았는지도 풀어내고 내고 있어 흥미로웠어요.

구독 경제를 읽으면서 가장 핫한 국내외 구독 모델 트렌드를 살펴보는 재미도 있었고

앞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구독 서비스가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할지 기대감을 갖게 되네요.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