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장 만다라 - 뇌순환과 마음 치유 컬러링 1일 1장 만다라 1
독개비 편집부 지음 / 독개비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일 1장 만다라 컬러링하며 시간 보내기~!!







마음의 평화를 찾아 떠나는 여행, 만다라 


아무 생각없이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고 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편안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요즘 1일 1장 만다라 컬러링하면서 힐링의 시간 보내고 있어요~!!

뇌순환은 물론 마음의 치유가 된다고 하니 하루 한장씩 색칠해보려고 해요.









만다라는 고대 인도어인 산스크리트어로 '근원', '원'이란 뜻이라고 해요.

'만다'가 중심 또는 본질을 의미하고, '라'는 소유 혹은 성취를 의미하는데

우주의 원리를 담은 깨달음의 그림이라고 합니다.

만다라를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정확히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몰랐는데 

1일 1장 만다라 책을 만나면서 알게 되었네요.


명상 수행의 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하는 만다라~!!

색칠하며 하나씩 채워가다보면 어느새 완성이 되는 그림

정신건강을 회복하는 자기 치유 활동인 만다라 그리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완벽하게 색칠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게 컬러링하며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자신의 느낌대로 색칠하다보면 세상에 딱 하나뿐인 그림이 완성되죠.

다 완성하고 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답니다.

만다라 그리기를 통해 노화. 치매 예방, 마음 치유, 인지정서 발달,

집중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예시로 완성된 만다라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색을 구성하고 배치하느냐에 따라 정말 다양한 느낌의 만다라가 완성되는것 같아요.

만다라 그리기가 처음이라면 왼쪽 그림을 보고 따라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니면 조금 변형하여 나만의 만다라 그림을 완성해보도록 하면 좋겠네요.









어떤 형태의 만다라가 들어있나 쭉 살펴보니 정말 다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동글동글하거나 뾰족한 느낌, 단순하기도 하고 복잡한 느낌 등 다양하고 예쁜 만다라가 많아서

어떤 걸 먼저 색칠할까 고민 또 고민을 했더랬죠.











딸아이는 이 책 보자마자 예쁘다며 자기도 하겠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색연필 가져와서는 느낌대로 색칠을 하네요.^^










한참을 색칠하고 또 색칠하다 보면 어느새 완성되는 만다라~!! 예쁘네요~^^

아이가 그린 만다라와 똑같은 만다라는 세상 어디에도 없겠죠^^

어떻게 하면 좀더 예쁘고 개성있게 색칠할까 고민하는 그 순간도 즐거운것 같아요.








 

둘째도 학교 다녀와서는 만다라 완성해주었네요.

누나도 하고 엄마도 하니 자기도 만다라 컬러링하고 싶다면서 말이죠.

정말 색칠하다보면 오롯이 그림에만 집중하게 되는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다른 생각도 안 하게 되구요.

컬러링하며 집중하는 시간은 잠시 쉬어가는 느낌이 들어서 좋은것 같아요.









아이들 학교 보내놓고 만다라 컬러링해보았어요.

컬러링에 집중하다보니 시간이 정말 잘 가더라구요~ㅎㅎ

살림 잠시 내려놓고 커피 한잔 마시며 만다라 그리는 시간 보내니 

마음 또한 편안해지는것 같아요.

다음에 또 어떤 만다라를 색칠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져봅니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