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비의 활주로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첫째 아이가 어렸을때 시작한 블로그는 꽤 오랜시간 이어지고 있어요.

호기심에 시작한 블로그지만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했던 적도 있고 시들해서 블로그랑 멀어진 날들도 있었지요.

요즘엔 다양한 채널이 있다보니 블로그에 대한 매력이 떨어진게 사실인데요.

책 제목처럼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을 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블로그로 부업을 할 수 있다니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까 궁금했던 책을 만나보았어요.










이 책의 저자인 김상은씨는 온라인 마케팅 경력 13년차의 마케터라고 해요.

사업 실패를 경험하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블로그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고

온라인 마케팅 교육과 컨설팅을 병행하고 있다니 어떤 과정을 거쳐 전문가가 되었는지 궁금하기 시작했어요.







콘텐츠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고 블로그로 온라인 건물주가 될 수 있다니 흥미롭더라구요.

SNS, 유튜브 시대에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를 들여다보니

SNS나 유튜브는 구독자와 팔로워를 최대한 많이 모은 다음 각종 제휴와 협찬으로 돈을 버는 구조라

특출난 재능이나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어야 하지만

블로그는 제휴 마케팅을 통해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제품, 서비스를 소개하는 리뷰글만 올려도

수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쉽게 다가갈수 있다는 것이 블로그이고 제휴 마케팅 리뷰 말고도 수익모델이 다양하다는 점이 있다고 하니

블로그를 이용한 부업이 가능하리라 생각되더라구요.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블로그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할텐데요.

이 책에서는 블로그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더라구요.

그동안 블로그에 리뷰글과 일상글만 쓸줄 알았지 조금만 눈을 돌려 네이버, 블로그 등 채널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을 공부했다면

좀더 적극적으로 블로그를 통한 양질의 컨텐츠를 생성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 전문적인 용어가 나와서 살짝 이해가 어려울 때도 있지만 대략적인 내용은 이해가 되더라구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유혹이 생기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조심해야 할 온라인 투잡이라든지 실체없는 마케팅 교육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공감하는 부분도 많고 그래서 인지 자연스럽게 책장을 넘기게 된답니다.











블로그 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를 시작으로 블로그의 기본에 대해 꼼꼼히 설명해주고 본격적인 블로그 부업 강의를 해주고 있어요.

블로그 기획부터 블로그 개설 그리고 포스팅의 핵심은 키워드와 콘텐츠라는 내용도 조목조목 따져 설명해주고 있구요.

전반적인 블로그 운영에 대한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서 알찬 느낌이 들었어요.


또한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한번 시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블로그 부업을 시작으로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분야에 대한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좀더 블로그와 마케팅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블로그 부업,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