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1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도서 유튜브스타 세계여행1.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요즘 아이들에게 유튜브 참 익숙하죠^^

아이들에게 익숙한 유튜브 형식으로 세계여행을 할 수 있는 책을 만나 보았어요.

잼잼형제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첫번째 나라는 미국이예요.


인기 없는 유튜버인 형 노잼과 IQ 160 천재 초등학생 동생 꿀잼이 함께 미국 여행을 떠난답니다.

유츄버 노잼이 아무리 영상을 올려도 조회 수도, 구독자 수도 늘지 않는다며

더 강한 자극이 필요하다며 해외로 촬영을 가면서 이야기가 펼쳐지네요.

잼잼형재는 미국의 어떤 곳을 영상으로 담을까 궁금해하면서 책장을 넘기게 되었어요.












이 책에서 잼잼형제는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미국의 명소들을 찾아가고 그곳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요.

잼잼형제들을 따라 다니다보면 미국의 지리와 역사, 문화, 경제, 과학 등 다양한 내용들을 알게 되어요.

여행하는 동안 미국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는 재미도 있고

유튜버 노잼과 매니저 꿀잼의 케미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유튜브 페이지 느낌 그대로 살려 미국의 명소를 소개하고 있어요.

어디에 위치하고 있고 그 장소에 담긴 이야기들도 설명해주고 있구요.

조회수와 구독자수가 적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설명만큼은 정말 잘해주는 유튜버 노잼 

아는건 많지만 넘 진지해서 아무래도 인기가 없는것 같은데

유익한 정보를 주는 유튜브 채널 앞으로 더 인기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들더라구요~ㅎㅎ

노잼의 자세한 설명으로 미국에 대해 많은걸 알게 되어 좋더라구요.











 

세계 정치의 중심 백악관을 둘러보는 노잼과 꿀잼~!!

잼잼형제는 유명한 백악관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무척 기뻤는데

한 달 전에 미리 신청해두었떤 백악관 투어에 똑 떨어져서 어깨가 축 처졌지요.

하지만 쉴 새 없이 설명을 해 대는 노잼 덕분에 꿀잼도 다시 정신을 차리고 촬영을 이어갔지요.

열심히 설명하는 노잼 덕분에 미국의 법과 정치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

몇명 안되는 유튜브 구독자들의 댓글을 읽는 재미도 있네요.













금융과 주식거래의 중심지인 뉴욕 월스트리트에도 다녀왔어요.

월스트리트에 있는 돌진하는 황소상의 주요 부위를 만지면 재물이 들어온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도 있구요.

월스트리트라는 이름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알게 되었어요.










잼잼형제들을 따라 다니며 신나게 미국 여행을 해봅니다.

다민족 국가 미국을 하나로 만든 캘리포니아의 다저스타디움도 구경을 했는데요.

다저 스타디움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팀인 'LA다저스'의 홈구장인데 다저스하면 박찬호 선수가 먼저 생각이 나지만

미국에서는 미국 스포츠계에 퍼져 있던 흑인 차별의 벽을 깬 최초의 프로 구단으로 더욱 유명하다고 해요.

옛날에 흑인들은 육상 종목과 권투 말고는 다른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없었지만

재키 로빈슨이나 올림픽 육상에서 금메달을 딴 제시 오언스, 

노력파에 올바른 행동으로 큰 사랑을 받은 권투 선수 조 루이스 같은 흑인 선수들이 나타나면서

미국은 흑인이나 황인, 백인 등 인종에 구애받지 않고 모두 스포츠 선수로 활약할 수 있는 나라가 되었다네요.









 


잼잼형제가 소개한 마지막 장소는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예요.

할리우드는 블록버스터 영화로 대표되는 미국 영화 산업의 중심지랍니다.

할리우두 명예의 거리의 별 모양 동판에는 심벌이 새겨져 있는데

텔레비전과 카메라, 레코드 등의 심벌 모양을 통해 어느 분야의 인물인지 알 수 있다고 해요.


그랜드케니언, 모뉴먼트밸리 나바호 부족 공원,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 백악관, 필라델피아 독립기념관, 하버드 대학교 등

미국의 다양한 장소를 둘러보고 그 장소에 대한 노잼의 설명을 들으면서 미국에 대해 많은걸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어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일수도 있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 형식으로 미국의 역사, 문화 등을 알게되니

좀더 재밌게 접근하고 아이들이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뒤로 갈수록 노잼의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가 많아지고 구독자수도 500명이 되었다니

잼잼형제의 해외여행의 목적은 달성한거네요.

이 기세를 몰아 다음 나라로 가자고 하는데 다음 여행지는 어디일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