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0.5 독서평설 2020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초등독서평설 5월호 읽으며 독서습관 들이기 좋아!






어린이잡지 초등독서평설 5월호를 만나 보았어요.

어린이잡지는 재미와 더불어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어 도서관 가면 종종 읽어보는데요.

요즘 화제가 되는 뉴스거리도 만나 볼 수 있어 아이들과 읽고 이야기 나누기에도 좋아요.

도서관 가본지가 언제인지 집에 있는 책들을 반복해서 읽다보니 조금 새로운 읽을거리가 필요했는데

독서평설 5월호 만나게 되어 든든하기고 좋더라구요.

어린이논술 독서평설은 2018, 2019년에 이어 2020년 까지 우수 콘텐츠 잡지로 선정이 되었다니 

고민하지 않고 선택할 수 있는 잡지가 아닐까 싶어요.











다양한 분야의 읽을거리와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구성의 잡지라 자꾸 손이 가는 독서평설이예요.

자연스럽게 어린이잡지 읽으며 아이들의 독서습관도 들이기에도 좋더라구요.

목차를 보니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아서 관심있게 독서평설 읽게 되었네요.

내용들도 독서,토론, 진로,창의, 통합 사회, 통합과학 이렇게 나뉘어져 있더라구요.

독서 다이어리에 어떤 부분을 읽으면 좋을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참고하여

아이들 매일 매일 독서습관 들이기에도 좋답니다.

책읽기 좋아하는 아이들은 처음부터 읽어도 좋고

이제 막 독서습관 들이기 시작한 아이들은 

독서 다이어리처럼 조금씩 잡지 읽으며 재미를 느껴 보도록 하면 되겠네요.












빅 데이터? 빅 테이터! 하는데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 잘 몰랐는데

이번에 독서평설에 빅 데이터에 대해 자세하게 내용이 담겨 있더라구요.

조금 딱딱한 느낌의 글들은 아이들이 관심 가질만한 만화로 풀어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부담없이 읽고 지식을 얻을 수 있겠어요.

적절한 흥미와 함께 전문적인 내용들도 담고 있어서 아이들 교과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되겠죠^^











코로나19가 계속해서 이슈인만큼 코로나19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네요.

선별 진료소, 마스크 5부제 대한 내용도 있구요.

특히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서 약국 일일 도우미에 대한 진로 창의 내용도 있답니다.

코로나19로 바뀐 일상을 인식하고 우리가 신경써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겠다 다짐해봅니다.











추리 연재동화, 교과서 속 우리 옛이야기, 영어 속담 한마디, 수학 탐정 오다름 등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흥미로운 이야기거리가 나오니 잡지 읽는 재미가 솔솔~!!

전염병 감염자가 2차 감영을 시킨 경우 손해 배상에 대해 알아보기도 하고

감염볌에 관련된 법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어려운 부분들을 전문적으로 설명해주니 

설명 못해줘 곤란함 격지 않아도 되니 좋은걸요~ㅎㅎ









미로 탈출 비법도 재밌었고 다른 나라의 의식주 생활 모습을 알수 있는 메뉴판 속 이야기도 흥미롭더라구요.

무더운 나라이기에 탄생한 야식인 말레이시아 사테라는 꼬치 요리에 대한 내용 재밌게 읽었어요.

사테와 더불어 어묵과 비슷한 요리인 오탁오탁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오탁오탁을 만드는 방법도 볼 수 있어 요리활동도 함께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들이 읽으면 좋을 동화와 함께 관심있을 법한 전문적인 내용, 재밌는 활동, 뉴스거리 등 

다양하고 유용한 내용들은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어 두고 두고 꺼내 읽기 좋겠어요.









동물은 선물이 될 수 없어에서는 어린이날 선물로 반려동물을 받고 싶은 친구의 이야기를 담고 있네요.

강아지가 선물이 될 수 없다는 것에 왜 그럴까? 하는 의문이 살짝 들었지만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보니 그렇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동물은 소중한 생명이지 물건이 아니라는 엄마의 말이 가슴에 쏙 들어 오더라구요.

반려동물을 키울 준비도 없이 귀엽다고 예쁘다고 덥석 반려동물을 키우는 건

반려동물도 사람도 행복한 일이 아니겠지요.

동물도 사람처럼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고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있어서 좀더 신중하게 결정했음 하는 바램이네요.









안그래도 아이들 책 좀 사주려고 했는데 새로 나온 책들 소개도 되어 있어서 도움 받을수 있었어요.

딸아이는 소개된 책 중에 읽고 싶은 책이 있다고 해서 사주기로 약속을 했답니다.

독서평설 읽고 난후 워크북처럼 할 수 있는 초등독평 더하기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읽었던 내용 정리해보기에도 좋네요.


초등논술 독서평설 5월호 읽고 나니 

매달 어린이잡지 구독해서 읽는 것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한 독서평설 읽으며 아이들 독서 습관 들이기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