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한자 1권 초등 1-1 (2024년용) - 한자 급수 시험 대비 8급 하루 한장 한자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기 어휘력 준비 하루 한장 한자로 기초를 탄탄하게~!!






한자시험 대비 교재로 좋은 미래엔 하루 한장 한자예요.

1권은 초등 1-1학년 수준이라고 정해져 있는데

한자를 처음 시작하는 2학년 아이인지라 1권으로 선택했지요.

진작에 해줬어야 했나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재밌게 해주는 아들을 보니 미래엔 하루 한장 한자로 선택하길 잘했다 싶더라구요.












하루 한장 시리즈는 하루 학습량이 딱 정해져 있어서 고민없이 활용하기 좋아요.

하루 학습량이 총 4페이지인지라 부담없이 한자 어휘력 키우기에 좋답니다.

한장씩 꺼내서 활용하면 되니 외출시에도 쓱 챙겨 어디서나 한자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요.











한자 학습 계획표가 들어 있는데

일주일에 5일씩 꾸준히 공부하면 10주면 1권을 마무리할 수 있어요.

한자시험 8급에 나오는 한자들로 구성되어 있고요.

하루 한장 학습지를 공부하고 1쪽 아랫부분에 있는 벽돌을 잘라

날짜에 맞게 붙이면 만리장성을 완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하루 하루 열심히 공부하면서 만리장성을 쌓는 성취감도 느껴 볼 수 있겠네요.

아이한테 알려주지 않았더니 울 아들은 벽돌을 하나도 붙이지 않았네요.

꼭 붙이도록 해야겠어요~ㅎㅎ












학습지의 첫 페이지는 오늘 배울 한자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네요.

어제 배운 한자의 훈과 음을 써 보면서 한번 더 복습할 수 있고

오늘 배울 한자는 그림을 보며 한자 모양과 뜻을 연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지요.

그림연상한자로 더욱 쉽게 이해하고 기억하기에도 수월하겠네요.










순서에 맞게 한자를 써 보아요.

설명을 읽고 한자의 뜻과 음을 배우지요.

제법 그럴싸하게 따라 적어보고 있네요~ㅎㅎ











교과서 어휘 및 급수 시험 유형 문제를 풀어 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말에는 한자어가 많지요.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 어휘의 뜻을 알아보고 예문을 통해 쉽게 익히다 보면

어휘력을 키우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한자능력검정시험 유형 문제도 풀어 보면서 급수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지요.

정답확인은 QR코드를 이용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해당 한자와 관련된 교과 내용이나 활동을 담고 있어서

재밌게 읽어보고 공부해보는 시간 가질 수 있답니다.

울 아이가 좋아하는 한중일한자 발음듣기예요.

QR코드를 통해 한국, 중국, 일본의 한자를 비교해보고 발음을 들을 수 있지요.

아이는 몇번씩 반복해서 듣고 따라해보고 그러네요~ㅎㅎ












아직 시작 단계라 어렵지 않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는 하루 한장 한자 학습지랍니다.

새로운 한자를 알아보고 따라 적어보면서 어휘력을 쌓아봅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문제지도 2회 수록이 되어 있어서

한자시험을 준비하는 아이들이 활용하면 도움 많이 되겠죠^^

아이랑 함께 재밌게 한자 공부하기 좋은 학습지랍니다.

2학기에도 꾸준히 한자 공부하면서 어휘력 쑥쑥 키워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