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는 뿡뿡이야 네버랜드 아기 몸 그림책 5
이형진 지음 / 시공주니어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종류들을 보면 남자 아이들은 자연 관찰 책과 자동차 관련 책, 여자 아이들은 공주 이야기, 나이가 어린 아이들은 재미 있는 요소가 숨어 있는 입체북 등 참 다양하다. 그러나 아이가 좋아한다고 하여 특정 분야의 책만 많이 보여 주면 이른바 아이들의 책 편식이 생기기 쉽다.

 

책 편식이 생기고 나면 자기가 좋아하는 책 이외의 것들은 거들떠도 안 본다. 엄마 입장에서는 어린 시기에 다양한 세계를 접하게 하고픈데 아이가 따라 주질 않으니 답답한 경우가 많다. 이런 아이들에게 골고루 많이 보여주어야 할 책이 바로 창작 그림책들이다. 창작 그림책들은 그 소재와 내용이 풍부하고 다양하여 아이들에게 새로운 상상의 세계를 열어 준다.

 

책 <안녕? 나는 뿡뿡이야>는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네버랜드 아기 몸 그림책 시리즈 중 하나다. 이 시리즈는 <안녕? 나는 짝짜꿍이야>, <안녕? 나는 치카푸카야> 등 손, 이 등의 신체와 관련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이들에게 신체의 일부를 재미있게 소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자기 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한다.

 

글과 그림을 넣은 이형진이라는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데 엉덩이, 손, 이 등의 몸의 일부를 의인화하여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안녕? 나는 뿡뿡이야>를 펼치면 활짝 웃는 모습의 엉덩이 모양의 얼굴이 나와서는 인사를 한다.

 

안녕? 나는 뿡뿡이야.

오동통 오동통, 커다란 뺨이 두 개 있지?

아이, 부끄러워. 빨리 옷 속에 숨어야지.

 

아이가 말썽을 부리면 엄마는 엉덩이인 를 찰싹 때리고 예쁠 때는 톡톡 두드린다는 설정은 웃음을 자아낸다. 화자이자 주인공인 엉덩이는 자기 얼굴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그 구멍으로 노래도 할 수 있다고 자랑을 한다. 이 구멍으로 뽕뽕! 뿡뿡! 노래를 하기도 하고 뿌지직 뿌지직 할 수 있는 일이 또 있다. 이렇게 말하는 글귀 옆에는 커다란 똥 모양이 그려져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