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1~20 세트 - 전10권 - 8가지 스토리로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유기영 외 지음, 이명균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몇달전 과학융합도서가 출간이 된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 기다렸답니다.

그 이유는... 스토리버스의 소개를 보니 분명 과학책이지만 소재도 구성도 많이 다르고 흥미로웠거든요.

소개 페이지만 읽었는데 무척 기대가 되더라구요. 과학이라하면 흥미롭기는 하지만 왠지 어렵게 느껴지기에 아이에게 조금더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출간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을 기다린 후 만난 스토리버스...

지금까지의 반응을 보면....아이도 엄마도 만족이랍니다.

한권 한권 책을 기다리는 아이는 다음 책을 궁금해하며 배송의 시간을 참 길게 느끼고 있어요.

기다림의 즐거움을 맛보고 있는 중이라고나 할까요? ㅎㅎ

이제 몇권만 더 모으면 25권을 모두 만날 수 있을 정도로 아이는 이 책의 마니아가 되었습니다.

 

1권 부터 10권 세트를 만나고서는 더더욱 스토리버스를 기다리고 있어요.

다양한 소재의 스토리버스 한권 한권이 아이에게 흥미와 재미를 안겨주었거든요.

 

스토리버스는 단지 과학적인 개념만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라 융합과학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과학과 다른 분야를 연계해서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더라구요.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폭넓은 지식을 얻게 되는 구성이 참 좋아요. 옵니버스식 구성도 독특하고 흥미로만 지나가는 만화가 아닌 만화속에서 자연스럽게 과학적 지식들을 얻을 수 있는 내용 구성도 참 마음에 들어요.

 

처음부터 계획하고 읽는 책이 아니라 내가 보고 싶은 부분부터 먼저 볼 수 있는 자유로운 책이라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예요. 이것은 각각의 이야기가 옵니버스 식으로 분리되어있기에 가능하답니다. 원하는 부분부터 재미있게 읽다보면 어느새 한권을 뚝딱 읽고 여러번 반복해서 읽게 되더라구요.

 

또한 아이들이 과학을 어려워 하는 이유 중의 하나가 실제로 보기 힘든 것들에 대한 어려움에서 오는 경우도 많은데 이 책 속에는 실제 사진이 많이 들어있어서 생동감과 현실감을 높이고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또 다른 호기심을 유발하네요. 그리고 초등교과서를 분석해 주제별로 각권에 중요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 교과학습에도 도움이 될 수 있고 다른 교과와 연계되어 사고를 확장시킬 수 있어 좋답니다.

 

스토리버스 시리즈는 융합학습만화지만 만화적인 요소 이외에 얻을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아요.

학습만화를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그 학습만화가 끝나면 바로 정보 전달 토너가 연결되어있어 만화적인 요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정리하고 심화할 수 있어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시리즈 과학을 흥미롭게 만나기에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