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4학년이라는 것에 부담이 되기도 하고

 올해부터 3-4학년 교과서가 바뀐다고하니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바뀔지 참 많이 궁금합니다.

 

새학년 교과서를 아직 보지 못했기에 학습서를 먼저 만나보았어요. 

4-1학기 국어

빨간색 표지가 참 인상적이네요.^^

 

 

4-1학기 국어는 한권이지만 완전학습 3책

(진도비법책, 시험비법책, 비법 풀이책) 

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이 한권만 있으면 진도도 시험도 걱정이 없지요.

 

 

책장을 펼치면 보이는 권두부록

점선으로 되어있어 북 뜯어 반을 꼭 접어주면 작은 소책자가 되어

아이가 활용하기 참 좋더라구요.

 

본학습이 들어가기전 단원의 지문이 언급된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앞에서 소개하고 있어

이번 봄방학에 한권씩 찾아 읽어볼 수 있어 좋아요.

 

 

학습의 시작전에 이 단원에 배울 내용들을 언급하고 있어

어떤 것들을 중점으로 학습을 해야할지 알려주고 있네요.

 

또한 학습의 시작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하고 있어

아이의 호기심과 관심이 더욱 높아지네요.

 

 

자 이제 리들의 법을 공개합니다~~

 

 

 우공비 국어는 개념잡는 비법, 교과서 잡는 비법, 핵심잡는 비법, 시험잡는 비법이 실려있어요.

그 외에 낱말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낱말 놀이터,

점차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논술특강도 있어서

우리 아이의 실력을 차근차근 높혀갈 수 있겠어요.

 

이 책의 큰 특징중의 하나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을 활용한다는 거예요.

이미지 연상학습법은 개념을 재미있는 이미지로 표현하여 쉽게 이해하고 오랜 시간 기억하게 하는 신개념 학습법입니다.

 

개념잡는 비법을 보면 이미지 연상학습법을 잘 알 수 있어요.

 

개념잡는 비법은 모두 3단계로 학습이 진행되는데

1단계는 개념 쏙

2단계는 눈에 쏙

3단계는 교과서 쏙

이예요.

 

1단계에서 읽는 개념들을 2단계에서 그림과 함께 연계해서 기억하게 되면

앞에서 보았던 개념들이 그림과  함께 더 정교하게 기억되는 효과가 있네요.

 

 

이렇게 반복적으로 꼼꼼하게 개념들을 확인하니 아이가 개념을 익히는데 어렵지 않겠지요.

 

이 책은 중간 중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학습에 도움이 되는 요소들이 참 많아요.

 

① 눈으로 읽는 지문

 

 

그동안은 글로된 지문만 읽었는데 이렇게 그림과 함께 지문을 읽으니

다른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 중에는 긴 지문을 읽는 것을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있는데

이렇게 그림과 함께 읽으면 지문이 눈에 더 잘 들어오겠어요.

 

그림과 함께 지문을 익히다가 점점 글로 지문을 바꾸어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요.

 

② 눈으로 읽는 핵심 내용

 

 

핵심내용도 글보다는 이미지로 정리되어있으니

좀 더 쉬운 느낌이 들네요.

 

이렇게 만나다보면 학년이 높아졌을때 아이도 자신만의 정리 방법을 만들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핵심잡는 비법

정말 핵심을 보여주는 비법이더라구요.

간단하게 단원을 정리하고 문제를 통해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단원의 정리가 깔끔하게 마무리 될 수 있겠어요.

 

 

아이는 우공비가 도착하자마자 책을 들고 앉아 살펴보기 시작하네요.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쭉 살펴봐 주는 센스~~

그림이 선명하고 눈부심이 없어 아이가 한참을 읽어도 눈이 피로하지 않아요.

 

 

잘 읽었으면 문제도 한번?

 

 

잠깐~~~

다음에 또 풀어야 하니까 오늘은 연습장에 풀어야지

하면서 연습장에 답을 적어가는 아들냄이예요. ㅎㅎ

 

이녀석 한학년 더 올라가면서 무언가 조금씩 변화되는 것 같네요.

 

 

 

우공비가 알려주는 비법으로 4학년 1학기 국어도 탄탄하게 준비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