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이름부터 참 재미난 울루루...

신성한 산의 이름인 울루루를 자꾸 외치다보면 울라울라처럼 재미나고 흥겨운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ㅎㅎ

실제로 우리 아이들은 울루루~~ 울루루~~를 외치며 몸은 흔든답니다. ㅋㅋ

빨리 함께 게임을 하지는 뜻이지요.

누군가 같이 게임을 할 수 없을 때 아이는 이렇게 혼자서 게임을 즐겨요.

1인용 게임판이 있어 혼자서도 게임이 가능하기에 엄마가 아침을 준비하는 동안 아이는 이렇게 혼자 앉아 게임 삼매경에 빠졌네요.

울루루는 단순히 승패를 정하는 게임이 아니라 생각하고 행동할 수있게 해주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이제는 엄마도 함께 게임을 즐겨봅니다.
역시 혼자하는 것 보다는 둘이 하는 것 이 좋겠지요?ㅎㅎ

신이난 아이는 열심히 게임 준비를 해요. 몇번을 먼저 해보았으니 게임의 규칙을 잘 알고 있는 아이가 선생님이 되었어요^^

누군가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준다는 것 그거 참 매력있는 일이지요.

엄마학생은 아이 선생님께 하나하나 배워갑니다. 아는 것도 모르는 척 하고 배우니 아이가 더욱 신나 하네요. ㅋㅋ


이제 아이의 설명대로 게임을 진행해요.

1. 먼저 개인판과 환상의 새 한세트를 각자의 앞에 준비합니다.

2. 게임판에 소망카드 잘 섞어서 한장씩 놓아주세요.

3. 모두 놓아졌으면 모래시계가 다 떨어질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4. 모래시계가 준비가 되면 자신 앞에 있는 카드를 뒤집고 모래시계를 뒤집어 놓으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5. 빠른 시간안에 소망카드의 의미들을 파악하여 환상의 새를 개인판에 놓아야 해요.

6. 소망카드에 따라 해야할 것 하지말아야 할 것이 있기에 환상의 새를 이리저리 놓아봐야 합니다.

짧은 시간 안에 미션을 마쳐야 하니 긴장감과 집중력이 발휘되면서 게임이 흥미진진해지네요 ㅎㅎ

7. 모래시계가 멈추면 그대로 게임을 멈추고 개인판에 놓지못한 환상의 새 수만큼 실점 구슬을 받아요.

그리고 소망카드에 적힌대로 환상의 새를 놓지 못해도 실점구슬을 받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 선생님의 날카로운 판단이 작용하지요 ㅎㅎ

이건 이래서 틀렸고 저건 저래서 틀렸고~~ 왕 꼼꼼 깐깐 아들 선생님 덕분에 엄마는 실점 구슬을 3개나 받아야 했네요 ㅠㅠ

아이는 이 과정에서 의미를 해석하고 판단하는 능력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네요.

울루루에 푹빠진 아이는 이제 아빠와도 함께 해요. ㅎㅎ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부자의 한판승부~~ 보는 사람들이 더 긴장하게 된답니다. ㅋㅋ

한치의 양보도 없는 두 부자의 대결 과연 누가 이길까요~~~~

게임을 잘 모르는 아빠를 위해 아이는 카드를 펼쳐놓고 카드의 의미를 설명하기 시작해요.

이렇게 설명을 함으로써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혼자만 아는 말이 아니라 상대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의 설명을 듣고 아빠와 아이는 게임을 시작합니다.

익숙한 아이와 달리 아빠는 아직 헷갈리는 모양이예요 ㅎㅎ
아직은 아빠보다 게임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아이는 어깨가 으쓱 합니다.

이런 아이를 위해서 아빠는 일부러 더 모르는 척을 해주시는 센스~~ 역시 아빠는 센스쟁이~~^^

덕분에 집안에 즐거운 웃음소리가 커져만 가네요. ㅎㅎ

아~~ 아이는 모래 시계가 아직 다 떨어지기전에 게임이 끝났지만 아빠는 아직 놓치 못한 환상의 새가 있습니다.

과연 시간 내에 제 자리에 다 놓을 수 있을 까요?

아슬아슬 조마조마 흥미진진~~

아슬 아슬하게 게임을 마친 아빠~~ 수고하셨습니다~~^^

자 이제 꼼꼼 깐깐 선생님의 검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이건 땡! 여기에 놓으면 안돼. 이 카드의 의미는 마주 보라는 거니까 여기에 놓으면 땡!

이것도 땡! 이것도 땡!

틀린 이유까지 설명해주시는 꼼꼼깐깐선생님 덕분에 아빠도 카드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꼼꼼 깐깐 아들 선생님~~ 아빠라도 봐주지 않습니다. 결국 아빠는 실점구슬을 다섯개나 받아야 했네요. ㅎㅎ

그런데 아들 선생님도 실수를... 다 맞게 놓은 줄 알았던 환상의 새.

다시 보니 2마리를 잘 못 놓은거 있죠? 아들도 2개의 실점구슬을 받았습니다.

이번 게임은 2:3으로 아들 승리~~^^

예~~~~ ㅎㅎㅎ

아빠를 이긴 아이는 무척이나 좋아하네요.


승리의 기쁨과 함께 다시 펼쳐지는 울루루 세상~~ 온가족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아요.

울루루 빠져들수록 정말 재미있고 멋진 보드게임입니다.

울루루는 이런 점이 좋네요.^^*

1. 온 가족이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어요. 게임을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흥미진진하네요.

2. 짧은 시간 내에 미션을 해결해야하므로 순발력과 직관력, 논리력도 키울 수 있답니다.
3. 단순히 승패를 결정짓는 게임이 아닌 논리 게임이라 더욱 좋아요.

4. 혼자서도 진행이 가능한 보드게임이라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심심할 때 정말 딱입니다^^

울루루

보드게임
| 2011년 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