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르베튈레의 빛 놀이 >

이 책은 빛의 성질을 이용해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이예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책들과 달리 그림이 아니라 모양이 뚤려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로워 한답니다.
손으로 만져보고 구멍 사이로 사물을 바라보면서 이전에 책들이 주는 느낌에서 많이 벗어나네요.^^

아이들이 가지고 놀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책
그것이 이 책의 큰 장점이네요^^*

======================================================================================

마음같아서는 책을 분해해서 가지고 놀고 싶지만 오래 간직하고픈 마음에 쉽게 행동을 하지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종이를 이용해 놀아보기로 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별모양을 크기별로 오리고 놀이를 시작합니다.
엄마는 빛을 이용한 놀이를 하려고 했는데
우리 아이는 별을 따라 그려보고 싶다고 하네요.

이럴땐 아이가 우선이라 아이의 생각대로 따르기로 했답니다.ㅎ

스케치북에 별모양 본을 놓고 크레파스로 따라그려봅니다.
별을 그리고 싶은데 마음대로 잘 그려지지 않는 아이에게 별을 마음껏 그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엄마, 이렇게 그리니까 별이 정말 잘 그려진다.
꼭 모양자 같아. 우리 다음에는 모양자로 그림그려 볼까? "

오~~ 다음 놀이까지 생각해주시는 쎈쓰~~^^

요리 조리 별을 그리고 중간중간 그림자 놀이도 하는 울 쭌군.
그림을 그리고 그림자 놀이를 하다보니 옷자락에 크레파스가 묻어 별이 번지는 걸 보고
휴지로 별들을 문질러서 빛이 퍼지는 듯한 느낌을 보기로 했어요.





몇개 그리고 문지르더니 씩 웃으며 한다는 소리가...
"엄마 내가 두개를 다 하기는 힘이 들 것 같아. 엄마가 그려주면 내가 문지를께"
요건 힘든건 안하고 재미있는 것만 하시겠다는 말씀?
에고 또 아들의 눈읏음에 넘어가고 말았네요^^

몇개의 별을 더 그려주었더니 신나게 쓱쓱 문지릅니다.
"와, 이거 진짜 예쁘지? 정말 빛이 퍼지는거 같다 그치?  엄마 그 색 말고 다른색으로 그려주면 안돼?"





쭌군이 원하는 색으로 별들을 그리고 완성된 별들의 모습이랍니다.
정말 예쁘지요?ㅎㅎ

요렇게 끝나면 우리 쭌군이 아니지용~~
각 별들에게 표정을 만들어 주었어요.




대부분이 웃는 표정이네요^^
아마도 울 쭌군 기분이 많이 좋은 모양이예요~~

별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그림자 놀이를 해보았어요.
알록 달록 별들위로 보이는 그림자가 더욱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그림자 놀이를 하는 동안 약간의 과학 상식을 이야기해주니 아이가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