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목욕탕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02
피터 시스 지음 / 시공주니어 / 201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에게 공룡이 주인공인 책은 무척이나 인기있는 책중의 한권이랍니다.
제목을 보자마자 우리아이 궁금한 것이 참 많기도 하네요.

공룡목욕탕?
공룡들도 목욕을 하나?
그럼 목욕탕이 얼마나 커야하지? 
브라키오 사우스르는 무게가 6톤이나 되는데 그럼 목욕탕은 얼마나 크다는 거야?
물도 많이 필요하겠네?
공룡은 손이 없는데 어떻게 몸을 닦을까? 꼬리로?

아이다운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네요.

이 책은 글없는 그림책이랍니다.
글없는 그림책의 매력은 이야기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점 인것 같아요.
아이는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즐거운 놀이를 시작합니다.
반복해서 이야기를 만들면서 새로운 이야기가 만들어지기도 하고 좀 더 내용이 추가되어지기도 하고 하면서
이야기가 더욱 정교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어요.
글로 남기지는 못하지만 이렇게 조금씩 정교해지는 것도 아이에게 있어서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책 속의 그림은 마치 아이들의 그림처럼 단순하지만 아이들이 이야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림만 봐도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있네요. 






친구가 목욕을 하는 동안 많은 공룡들이 목욕탕을 찾아와요.
공룡의 모습을 보고 이름을 맞추기도 하고 공룡들의 표정을 보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상상을 해보기도 하면서
아이는 책 속에 빠져들었답니다.

엄마 얘는 콤프소그나투스인데? 데이노니쿠스가 와서 내가 먼저 목욕한다고 하는거 같아.
그리고 다음에는 더 덩치가 큰 트리케라톱스가 오고 그 다음에는 브라키오사우스르가 와서 목욕을 할껀가봐 그치?
그런데 목욕탕이 너무 작아서 큰 공룡들은 목욕을 할 수가 없겠다 

그림만 보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이야기 해보는 것도 무척 재미있는 일이예요.

처음 글없는 그림책을 만났을때는 이걸 어떻게 읽어주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있었어요.
글이 없으니 읽어줄게 없다고 생각을 했었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글없는 그림책 만큼 이야기 거리가 많은 책도 없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글없는 그림책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매번 달라지는 이야기를 만들어가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우리만의 재미난 이야기를 즐길 수 있었거든요.

글없는 그림책을 함께 보다보면 엄마와 아이가 더욱 가까워지는 걸 느낄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