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경제 박사 - 똑똑한 부자로 만들어 주는 15가지 핵심 경제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10
유호선 지음, 구윤미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
지금은 돈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누구에게든 용돈을 받으면 저금통에 무조건 저금을 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학교를 다니게 되면 자연스럽게 용돈이라는 개념과 함게 지출의 개념도 생기겠지요.
현명하고 올바른 지출을 위해서는 경제교육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어떻게 하는 것이 아이에게 좋은 방법인지 또 어떻게 이야기 해야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답니다.
어느 교육학자가 아이에게 맞는 표현을 이용해 설명해주면 아무리 어려운 내용이라해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인듯 싶어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경제 관련 개념들을 익히고
아이가 이해하기 쉬운 단어들을 통해 올바른 경제습관을 이야기 해주고 있네요.
페이지 중간 중간에 용어에 대한 설명도 담고 있어서 아이들로 하여금 경제 용어들이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그저 재미있는 동화를 읽는듯 해도 그 안에는 아이들로 하여금 올바른 경제지식을 쌓을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더군다나 짧은 이야기라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는 모습이 참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매일매일 반복해서 읽으면서 우리 아이 경제에 대한 관심도 쑥쑥 늘어날 것만 같아요.

이책에는 모두 15가지의 주제들이 들어있어요.
경제란 무엇인가 부터 시작해서 돈, 회사, 사회보장, 유통, 기부...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고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개념들이 들어있어서 좋아요.
단지 돈을 벌어 내것으로 만든다는 의미가 아닌 함께 나눌 수 있는 기부까지 다루고 있다는것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려서부터 몸에 익힌 좋은 습관은 잘 바뀌지 않는다고 하지요.
재미있는 동화와 함께 우리 아이가 좋은 경제습관을 몸에 익혀 올바른 경제 생활을 하게 되면 좋겠어요.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핵심경제 이야기가 실려있어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돈을 제대로 알고 제대로 벌고 제대로 쓸줄 아는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해 꼭 읽어봐야 할 책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