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의 복수 1 - 인간 사냥
크리스티앙 자크 지음, 이상해 옮김 / 자음과모음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람세스로 유명한 작가 크리스티앙 자크, 그의 새로운 작품 신들의 복수.
제목부터가 무척 흥미로웠다. 신들이 무엇때문에 복수를 한다는 건지 어떻게 복수를 한다는 건지 정말 많이 궁금했다.

이 책에서는 기원전 528년의 대 혼란기를 독자들에게 소개한다. 나일 강 델타 서쪽에 위치한 신비로운 도시 사이스에서 이집트의 운명이 걸린 치열한 드라마가 펼쳐진다. 치밀하게 짜인 줄거리와 신들의 복수가 이집트를 집어삼키는 것을 막기 위해 진실을 찾아 고군분투하는 매력적인 인물들을 통해 우리를 진정한 모험의 세계로 이끈다.

늦잠으로 인해 죽음을 피하게 된 켈은 사역원의 필사생이었다.
사역원의 모든 사역관들이 독살되고 켈과 그의 동료 데모스 만이 살아남았다.
켈은 데모스를 만나기 위해 그 자리를 떠나지만 그순간 그는 용의자가 되었다.

밑도 끝도 없는 사역관들의 독살...
시작부터 이 책은 나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문제를 풀어가려 할수록 실타래처럼 엉켜만 가는 일들... 켈은 점점 더 깊은 수렁에 빠지는듯 했다.
그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었다.
친구 베봉, 신녀 니티스, 그리고 그리그의 제케부인.

그런게 그마저도 내용을 보면 믿어야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의심이 든다.
그정도로 켈은 위험에 빠져있고 홀로 고립된 듯한 인물로 느껴졌다.

켈은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파피루스의 암호문을 해독해야만 했다.
하지만 필사생인 그로서는 쉽지 않은 일이었다.

중간 이후부터 드러나는 음모의 세력들...
그들은 작은 조직이 아니었다. 현재의 이집트를 바꾸려는 역모의 세력이었다.

신을 중시하고 신성을 지키던 이집트가 그리스의 새로운 문명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고 있는것이다.
이에 신들이 복수를 시작하는 걸까?

켈이 중간 중간에 만나는 사람들을 조심하게 되고 의심하며 나 자신이 마치 켈이 된 듯 책 속에 빠져들었다.
혹여나 켈이 들킬까 조마조마 하기도 하고 주변에 있는 인물들에게 농락당하는 듯한 파라오가 무능하게 보였다.

이 책을 읽으며 책과 함께 호흡하였다.
켈의 이야기를 따라가다보면 그와 함게 호흡할 수 밖에 없었다.
그처럼 이 책에는 긴장감이 있다. 

이 가을 책과 함께 긴장감있는 모험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