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미래 창작 그림책 2
권태성 지음, 박재현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쭈쭈와 주인인의 행복한 만남으로 둘은 서로에게 위안이 되어주는 친구가 되었지요.
하지만 점점 나빠져 가는 시력과 쭈쭈를 좋아하지 않는 새로운 가족과의 만남으로 점점 표정이 어두워져 가는 주인을 보는 쭈쭈의 마음은 편하지 않았답니다.
이별로 산책을 택한 주인의 마음과는 달리 기분좋은 쭈쭈는 그대로 버려졌다.
쭈쭈는 주인을 향한 원망도 없이 주인을 기다리다 새로운 주인을 만나게 되었다.
아무리 새로운 주인이 잘 해주고 예뻐해 주어도 쭈쭈의 마음에는 옛 주인과의 행복한 기억이 남아있었다.
어느날 새주인과의 나들이 길에서 익숙한 냄새를 맡았다. 눈이 보이지 않는 쭈쭈는 냄새로 모든걸 기억하게 된 것이다.
그 냄새는 옛 주인의 냄새였다. 한걸음에 달려가고 싶지만 그럴 수 없는 쭈쭈.

쭈쭈는 옛 주인의 향기에서 행복을 느꼈고 그대로 자신도 편안해 졌다.
마지막 쭈쭈의 말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난 잘 지내니까 잘 있으니까 그걸로 됐어요"

사람의 입장에서가 아닌 강아지의 입장에서 쓰인 이 동화는 참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
자신을 그렇게 버렸으면 원망할 만도 한데 주인의 행복을 바라는 강아지의 마음은 또다른 사랑이 아닐까 싶다.
그런 쭈쭈의 모습에 눈시울이 붉어졌다.

말 못하는 동물이라고 생명을 하찮게 여기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TV에서 동물들과 교감하는 분을 보았다. 
동물의 감정을 읽고 아픔을 함께 나누며 눈물을 흘리는 모습에 감동했다.
새끼를 잃은 아픔으로 다른 사람을 태우려 하지 않는 말과 자신의 병을 인지하고 병원 식구들에게 짐이 되고 싶어하지 않는 강아지를 보며 참 많은 눈물을 흘렸다.
그리고는 알게 되었다. 동물들도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그렇게 동물들은 자신의 마음을 보여주고 싶어하는데 사람들은 하찮게 여기고 마음을 들여다 보려 하지 않는게 아닐까

많은 동물들이 버려지고 있다 한다. 장애를 가지고 있는 동물들은 말할 것도 없다 한다.
많은 동물들이 처음 만났던 그 기쁨처럼 마음을 나누며 오래 동안 함께 할 수 있는 반려동물들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