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 스크린 영어회화 표현사전 - 실전에 강해지는 회화패턴의 모든 것!
이충훈 지음 / 랭컴(Lancom)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라면 우선 두려움이 앞선다. 그런데 미드 앤 스크린 영어회화표현사전은 미드로 공부해야하는 이유부터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공부하는 방법을 잘설명해주고있다. 영어회화의 어려움은 먼저 속도와 발음 때문이라는 것은 그동안의 얻은 경험의 값이기에 더욱 절실하게 다가왔다.  분야별로 여러편을 소개해주고 거기에서 취향에 고를수잇도록알려주고 가장중요한 5단계 학습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공책과 필기도구를 준비하고 들리는 5개~10개 의 문장을 적어라 그리고 여러번반복해서 읽어주고 같은 프로그램은 여러번보고한시즌이 끝나면 자막없이 보라는 것과 대본을 들고 다른표현들도 익혀라는게 핵심이다. 역시나 끈기가 필요하다. 
그래도 많은 표현들이 소개되어있다. 
전체적으로 1장부터 20장까지소개되어지고 각장은 3~6개의 유닛으로 나누어 세분화되어 소개하고 잇다. 하루에 하나씩 한 유닛씩 공부해도 많은 양이 아니어서 공부하기에 정말 좋을 것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첫장은 일상언어 인사말과 안부같은 기본적인것부터 시작해서 실생활에 관련된것들이 나오고 뒷장은 좀더 전문적인 용어들이 소개되어있다. 
영어표현이어도 교과서에나오는 획일적인 그런 표현들이 아니라 여러가지표현들이 소개되어있어서 그게 아주많이 유용한것같다. 
그리고 마지막에 표현목록은 중요한 키포인트 문장을 정리해놓아서 아주보기에 편했다. 그부분만 떼어내서 들고다니면서 보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미드를 그저 드라마를 보는데 치중했었는데 영어표현에 좀더 집중해서 볼수 있을것같고 왠지 더 친근감있게 다가갈수 있을 것같다. 딱딱한 표현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표현들이라서인지 생동감이 있었다. 우리말로 표현하면 그 의미가 애매한 것들이 영어로 표현된것들을 보면 좀 색다른 것도 있었고 아 이렇게도 표현되는 것도있구나 그리고 아 이런식으로 되는구나 감탄하는 것들도 있었다.  
그저 사전상의 의미가 아닌 이디엄들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아주 쉬운책은 아니지만 화면과 같이 공부한다면 지루하지않게 공부할수 있을 것같다. 드라마도 즐기고 영어 회화도 배우고 그문화를 배울수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같다, 물론 엄청난 끈기가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드라마를 통해 좀더 친근하게 영어를  다가갈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