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포기하지 않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279
매슈 워드 지음, 스콧 매군 그림, 서남희 옮김 / 국민서관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매슈 워드님은 캘리포니아주의 샌디에이고에 살고 있으며, 차를 타고 지나가다 매가 나타나면 눈여겨봐요. 물론 그럴 때마다 아내와 세 아들은 즐거워하거나 공포에 질리고요. 《절대 포기하지 않아!》는 첫 그림책이에요.

그림을 그려주신 스콧매군님은 2003년부터 어린이 독자들을 위한 책을 디자인하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에이미 크루즈 로젠탈이 글을 쓴 『숟가락』과 『빨대 Straw』 의 그림을 맡아 함께 작업했어요. 또 『레스큐와 제시카: 삶을 바꾸는 우정 RESCUE&JESSICA: A LIFE-CHANGING FRIENDSHIP, 『오해받은 상어 MISUNDERSTOOD SHRAK』 등에 그림을 그리셨고, 지은 책으로는 『숨을 쉬다 Breathe』와 『빅풋이 나타났다! The Boy Who Cried Bigfoot!』 등이 있어요.

등장하는 새 삼총사? 새는 날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이죠. 그런데 새가 날 수 없다. 왜 그럴까요?

날지 않다 보니 날개가 퇴화돼서 몸이 무거워져서(날면서 똥을 싸서 가볍게 유지하고 뼈도 가벼운 걸로 알고 있는데)~

우리가 자주 보는 닭은 날지 못한다? 오리도 날지 못한다? 닭과 오리는 멀리 뛰면서 날개짓을 하면서 좀 더 멀리 이동하고 공중에 떠 있는 시간을 길어지지만 잘 나는 다른 새들과 비교하면-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짧은 거리와 시간이라 난다라고 말하기 어려울 거 같아요. 타조도 못 날죠.

못 나는 새들은 나는 걸 포기했을까요? 어쩌면~ 그러나 삼총사는 포기 하지 않았어요. 실패가 두려워 도전하지 못하는 바보 같은 선택은 하지 않았죠. 삼총사는 날마다 무지무지 애썼어요. 나는 연습은 기본, 날개 힘을 키우기 위해 운동, 비행을 도와줄 여러 장비를 개발하기도 하며 나는 방법을 찾고자 했지요. 결과는 추락~ 삼총사는 결코 실망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삼총사는 자신이 있었거든요. 언젠가는 꼭 날 거라는 자신 말이에요. 삼총사에게 지금은 그저 ‘아직’ 날지 못하는 상태일 뿐이에요. 어떻게 이런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을까요? 바로 스스로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자신감~ 누구도 대신 심어줄 수 없고 누구도, 어떤 상황에서도 꺾이지 않는 성공하는 나를 믿는 마음. 실패를 하더라도 ‘나는 할 수 있다!’라는 강한 믿음이 밑바탕에 깔려 있다면,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과 희망이 다시 도전할 힘이 되어 주죠. 무한(?) 반복이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지진 않아요. 실패가 예상된다고 대충하는 것도 옳지 않죠. 최선을 다하고 결과를 인정하고 다음 도전에는 조금 더 발전한 방법을 이용하려고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읽는 모든 어린이들, 어른도 포함해서 모두 모두 하늘을 날기 위해 노력하고 또 노력한 새 삼총사들에게서 절대 포기하지 않는 마음을 배웠으면 하는 바람이예요.  시작이 반이고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 말만 하고 있으면 아무것도 안 되죠. 일단 시작하면 방법이 생각나기도 하고 저절로 흘러가는 경우도 있어요. 실패하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있어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