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2 - 팝스타로 변신하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2
자비네 체트 지음, 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 이은주 옮김 / 다락원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저자 자비네체트님은 독일에서 가장 바쁘고 유명한 작가들 중 한 명입니다. 여러 신문사에서 오래 일한 저널리스트 출신으로, 지금까지 40권 이상의 책을 집필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이야기와 오디오 북, 소설을 쓰고 노래 작사도 합니다. 그 동안 많은 상을 받았고, 작품들은 세계 여러 언어로 번역·판매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 권장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독일 독서 재단(Stiftung Lesen)의 공식 독서 홍보대사로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려주신 차프(팔크 홀츠아펠 )님은 10년 넘게 그림을 그렸으며, 현재 빈에서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어린이 책의 그림뿐 아니라, 게임에 들어가는 그림도 그리고,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도 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마다 그림이 많아요. 글의 분량은 적당히 집중해서 읽을 정도로 책을 싫어하는 우리 삼형제에게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해요. 내용도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직업 중에 하나인 유튜버 콜린이 학교에서 겪는 이야기라 빠져들죠. 특히 좋아하는 여학생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과 경쟁에서 승리하고 싶은 마음에 허풍(거짓말)을 떨게 되는 모습은 아이들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고 학부모인 어른들도 학창시절에 겪어봤을 법한 내용이라 미소 짓게 만들어요.



말을 천천히 아주 길게 늘여서 하는 음악 선생님이 며칠 후 토요일에 시장님을 비롯한 손님들이 학교에 방문할 예정이고, 이 날 환영회를 위해 급히 작은 오케스트라를 결성해 클래식 콘서트를 해야 하는데, 그 연주에 참여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은 음악 점수를 주겠다고 합니다. 다룰 줄 아는 클래식 악기는 피아노 뿐이고 그 실력도 형편없는 콜린은 처음엔 무관심. 클래식 작곡가들은 다 죽은 사람이고 그런 분들에 대해 배우는 것 보다는 현재 살아있는 가수들의 팝송을 듣는 걸 좋아하고 싱어송라이터인 팝스타들이 진정한 작곡가라고 생각하는 콜린.

 

어쩌지? 콜린이 좋아하는 킴은 친구들과 함께 합창단으로 음악회에 참여하고 싶어하고 그런 킴에게 북치는 법이라고 가르쳐줄 수 있고, 자신은 여러 클래식 악기를 아주 잘 연주할 줄 알며, 다른 음악가들과 함께 합주단을 만들 수도 있다고 나서는 빌헬름. 완전 재수없죠? 함께 매일 연습을 하고, 같이 있는 광경을 떠올리는 순간 질투심이 최고조로 치솟아 콜린은 자신도 ‘오케스트라’(콜리팀, 콜린둠)가 있으니, 그 오케스트라 안에 킴과 여학생들을 합창단원으로 편성할 수 있다고 나서죠. 그렇게 하기로 결정 나고 난 후~ 자기가 무슨 일을 저질렀고 어떤 상황인지 파악한 콜린. 이미 저질러놓고 후회하면 어쩌지?



 

퓨마 가면을 쓰고 유튜버로(cool man channel, CMC) 활동하는 콜린, 그런 콜린에게 방법을 찾아주고 용기를 복돋워주는 절친 요요가 있긴 하지만, 요요도 난감하긴 마찬가지. 둘은 이 사태를 어떻게 수습해야 할까요?? 여 동생에게 가면(테디 베어로 오해)을 들킨 콜린의 유튜브 활동엔 아무 일이 없을까요? 제목으로 추리는 되시죠? 책을 읽어 보시면 확실히 아실 수 있어요~ 교장선생님을 설득하고 빌헬름도 함께 하는 멋진 연주회가 탄생되고 크리스마스 연주회까지 준비되다니~ 무슨 일들이 벌어진 걸까요?



1권도 궁금하고, 3권까지 나왔다니 아이들과 함께 읽고 싶어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