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내는 사람에게는 한 가지가 있다 - 인생의 승자들이 알려주는 ‘가속 성장’의 비밀
케빈 밀러 지음, 고영훈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케빈 밀러님은 미국 기업가, 비즈니스 컨설턴트, 전 프로 사이클리스트. ‘커리어’ 분야 최상위 팟캐스트 ‘무엇이 당신을 이끄는가(What Drives You)(전 ‘지글러 쇼(Ziglar Show))의 제작자이자 진행자이다. 이 책에는 스타 팟캐스터로서 케빈 밀러가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200여 명의 ‘체인지 메이커’와 나눈 대화에서 얻은 성장과 성공의 통찰이 담겨 있다. 또한 케빈 밀러 자신의 경험 역시 고스란히 담겼다. 이 책을 읽으며 독자들은 내면에 숨겨진 고유의 원동력을 발견하고, 삶의 목적지를 향해 빠르게 내달릴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진짜 동기’의 힘! 다짐을 실행으로 옮길 ‘한 가지 힘’은 어디에 있을까? 벤저민 하디, 데이브 램지, 마이클 하이엇, 네드라 글로버 타와브,리치 롤, 세스 고딘 등 수백 명의 명사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이들의 삶에 특별한 한 가지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삶의 원동력’이다. 이 책 속에 담긴 저자가 우리에게 알려주고자 하는 해내는 사람들의 공통된 한가지 특징인 삶의 원동력을 가졌다.’라는 것은 글자를 읽으면 알게 되지만 나의 삶의 원동력은 아니다. 자기계발서를 무수히 읽고 계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내가 읽어서 알게 된 것들을 실천하지 않으면 금지옥엽(金枝玉葉) 같은 가르침도 무용(無用)이 되고 그 글자들을 읽는 데 보낸 시간은 허송(虛送)이 된다. ‘학이시습지 불역열호아(學而時習之 不亦說乎兒)’를 마음에 가지고 작은 거 하나라도 실천해봐야 한다.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에 대한 믿음을 바꾸면 잠재력과 능력은 조금 더 커진다. 대부분의 성장은 이러한 믿음을 품고 행동할 때 일어난다.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해서 결승선에 이르는 것은 아니다. 믿음은 당신이 문밖으로 나와 훈련을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뿐이다.(p157~158) 동기는 행동을 야기한다. 행동은 변화를 불러오고 내가 바뀌면 상황도 바뀐다. 내가 성공할 수 있는 거창하지 않더라도 해낼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는 단초(端初)가 된다. 첫 발작을 떼지 않으면 어디에도 갈 수 없다.

“자신과 자신의 핵심 강점,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라. 그렇게 할 수 있다면 수많은 커리어 방향을 무시하지 않게 될 뿐 아니라 이전에는 고려조차 하지 않았던 많은 기회가 열릴 수도 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에 온전히 몰입해서 할 수 있는데, 그냥 하게 된 일을 할 이유가 무엇인가? (p192)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이렇게 단순한 명제를 만물의 영장인 우리는 왜 실천하지 못할까? 대한민국에선 내가 잘하는 일을 찾는 단계부터 어렵다. 영재발굴단(?)에서 발굴되는 영재들은 뭔가를 아주 잘한다. 그것을 좋아하고 즐길까? 정규 교육이라는 시스템은 우리가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찾을 기회, 강화시킬 기회를 제공하기보단 시험이라는 과정을 거쳐 진학하고 학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사회를 만든다. 고학력 전문직이 최선인 사회부터 바꿔? 나부터 바뀌어야 다른 것들이 바뀐다.  

“나는 누구에게나 각자만의 위대함이 있다고 굳게 믿는다. 다른 사람보다 더 위대하다는 것이 아니라 남들과 차별화되고 남들보다 탁월할 수 있는, 남들과 다른 위대함 말이다. 따라서 남들보다 더 위대하기 때문에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남들보다 탁월한 자신만의 영역에서 우리는 고유하게 위대한 일을 하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일이며, 우리가 받아들이기만 한다면 우리에게 예정된 운명이다.(p236) 누구나 다 성공하기 위해 맡은 일을 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The best one이 아닌 the only one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일곱 가지 원동력이라는 성장의 무기??? 1. 삶의 목적 2. 관계 3. 4. 마음 5. 6. 7. 성취에 대해 자세히 친절하게 알려준다.  

원동력을 폭발적으로 키우는 ‘성장 마인드셋’을 이야기한다. ‘해야 한다(have to)’는 그만두고 ‘하고 싶다(want to)’로 바꾸어 생각하는 것이다.  “우리는 좋은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우리가 주인 의식을 가지고 삶에서 선택권과 통제권을 쥐면, 상황은 획기적으로 바뀐다. 외부의 환경은 통제할 수 없지만, 생각을 바꿈으로써 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내면의 힘으로 우리는 꿈꿔 왔던, 폭발적인 성장의 경로에 올라탈 수 있다. 세상에 내가 바꿀 수 있는 건? 나 자신 뿐이다.

나를 움직이는 힘. Movement that inspires. 영감.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