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잇 칠드런 다산책방 청소년문학 19
댄 거마인하트 지음, 이나경 옮김 / 다산책방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댄거마인하트님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태어났다. 역사와 교육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이집트 카이로에서 교사로 일했고, 이후 미국에 돌아와 초등학교 사서교사로서 14년간 일했다. 교사로 일하면서 10년 동안 집필한 첫 장편소설 <423킬로미터의 용기>로 언론과 대중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주목받는 청소년 소설 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전업작가가 되어 4년 동안 다섯 권의 책을 집필했다. 작가의 최근작이자 대표작으로 꼽히는 <코요테의 놀라운 여행>은 출간된 해에 아마존 올해의 어린이책으로 뽑혔으며, 2019년 미국학부모협회 권장도서 픽션 부문 금메달을 수상했다.

저자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외국어로 쓰인 작품을 번역하는 번역자님의 능력 또한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원문으로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표현이 탁월한 부분이 많다. 책장이 넘어가는 속도와 몰입할 수 있고 재미있게 전개되는 이야기로 장면이 그려지고 다음 장면이 궁금해지면서 책장 넘기는 속도가 빠르다.

라바니와 버지니아는 친구가 아닌 동지다. 친구가 없는 라바니와 친구를 만들고 싶지 않은 버지니아는 친구 사이가 될 수 있을까요? 둘은 같은 마을, 도살장이 있는 슬로터 빌(Slaughter Village)에서 이런 저런 사건들을 일으키기도 하고 사건 사고에 얽히면서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성장 소설. 도니의 괴롭힘을 당하고 엄마 아빠도 저런 아이에겐 친구가 없을 수밖에 없다.’고 포기한 상태인데 외로움을 느끼지만 친구를 만들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라바니의 생각이 더 큰 문제다. 어느 날 앞집으로 이사온(?) 아이들, 늦은 시간 창을 사이에 두고 마주하게 된 버지니아. 궁금하다. 서로 가까워지고 알아가지만 친구는 아니고 동지사이라고 한다. 점점 사이가 좋아지는 동지.

왜 동지가 되었지? 라바니는 버지아니아에게 개구리를 잡아주고 반딧불도 잡아 병에 담아주고, 개구리 잡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도니를 피해 달아날 때는 버지나아가 먼저 숨을 수 있게 하고 도니에게 험한 꼴을 당할 위기에 처한 버지니아를 위해 용기를 내는 좋은 아이라 동지로 인정했다. 라바니를 좋아해주는 버지니아. 그래서인가? 처음 봤을 때부터 버지니아에게 끌린 건 아닐까? 버지니아와 아이들을 점심 식사에 초대했다. 큰 누나와 큰 형, 엄마를 빼고 다섯 아이들이 참석한다. 냄새가 나는데~ 라바니 엄마는 라바니를 외동으로 키우던 터라 다섯 아이들과 함께 한 점심식사 시간엔 정신이 하나도 없이 지나갔다. 라바니와 대부분의 아이들이 자신의 엄마가 대단한 사람이라는 건 인식하지 못한다. 버지니아는 벽에 붙은 그림을 직접 그리고 피아노를 치는 라바니의 엄마가 대단하다고 말한다. 피아노를 배우기로 한다.

사냥꾼? 갑자기 웬 사냥? 일곱명의 아이들과 관련이 있는 걸로 예상, 누가? ? 뢰했을까? 아이들의 정체는 무엇? 그 안에 담겨 있는 비밀을 듣게 되는 라바니~ 비밀을 지켜질까? 또 다른 비밀은 뭘까? 아이들은 사냥꾼으로부터 무사할까? 이런 궁금증이 마구 생겨요. 책을 읽다 보면 다 알게 되구요~

아이들이 이야기를 마치자 잠시 침묵이 흘렀다. 그들의 이야기, 그들의 비밀이 사무실 안에 울렸다. (p357)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