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물꼬물 탐험대 : 우당탕탕 채집 꼬물꼬물 탐험대
마이크 라워리 지음, 김영선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마이크라워리님은 어릴 적엔 책에 그림을 그리다 자주 혼이 났지만, 이제는 그 일로 먹고산다. 어린이가 보는 책, 어른이 보는 책, 크리스마스카드, 생일 카드, 심지어 푸드 트럭에서도 그의 그림을 만날 수 있다. 희한하고 소소한 지식 수집을 좋아한다. 그린 책으로 <대중교통 타고 북적북적 도시 탐험>, <진짜 멋진 남자가 되는 법>, <엄마는 우리 반 말썽쟁이>등이 있다.

작은 벌레 더그와 지렁이 애비, 거미 조시, 반딧불이 루나가 이 특급 비밀 탐험대의 대원들이고 나무 위 특급 비밀 본부에서 탐험대 선서를 해요. 어린이 여러분도 해봐요~

이 탐험대는 꼬물꼬물 탐험대의 배지를 모으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어요. 투덜이 조시도 3개를 가지고 있죠. 치즈를 많이 먹고 받은 배지도 있네요

식물 채집을 하러 고고고.

보들보들꽃, 싹뚝면도날, 휘파람술술풀 등 여러 식물을 찾아내요. 진짜 이런 이름의 풀이 있을까요? 벌레 친구들의 학명도 재미있게 지어주고 알려주시긴 했는데~ 아이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잘 알려줘야 해요. 잘 모르는 식물들을 만지거나 먹으면 안 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어요.

숲에서 벌레를 잡아먹는 개구리를 만나 위험에 빠져요. 조시가 먹지도 못하는 식물 채집이 지루해서 누워 쉬려고 만든 거미줄 해먹에 개구리가 걸리게 하고 무사히 도망칠 수 있었어요.

우와 들고 온 우산 모양의 버섯, 개구리 의자 버섯? 희귀한 식물 채집에 성공. 새로 배지를 받아요.

두껍지 않고 글자 수가 많지 않아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읽기 시작~

재미 있는 이야기에 그림도 많고 친근하고 귀여운 벌레들의 말과 행동에 빠져 뚝딱 다 읽었네요. 놀라운 일이 벌어진 거죠? 이런 매직이 우리 주위 모든 아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도록 널리 이 책을 퍼뜨려주시길 바라고, 재밌는 책 많이 많이 출간해주시길 바라요.

 

이 리뷰는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