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서는 다이어리입니다 - 시간 관리 전문가는 다이어리를 어떻게 활용할까
윤슬 지음 / 담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윤슬님은 기록 디자이너ㆍ도서출판 담다 대표이고 윤슬타임 에세이 코칭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평생교육사ㆍ글쓰기 강사ㆍ독서 지도사ㆍ심리 상담사라는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있다. 이런 직업들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 바로 다이어리 잘 쓰기 아닐까? 이런 분이 쓴 다이어리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 보다 설득력이 있는 건 당연하지 않을까?

틈만 나면 읽고 쓰는 행위를 반복해서 여러 권이 책도 쓰셨네요~ <기록을 디자인하다>, <시간 관리 시크릿>, <내 이야기도 책이 될 수 있을까>는 읽고 싶은 책으로 리스트에 넣었습니다.

다이어리는 영어로는 organizer, schedule book를 의미하는 콩글리쉬라고 하네요. 직장인들치고 다이어리를 한권도 써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것이고, 학생들고 공부 스케쥴 정리하는 데 다이어리를 많이 쓴다.

창작을 하는 분들이 특히 많이 쓰시는 것 같다.

요즘은 회의할 때 노트북을 많이 들고 다닌다.

꼰대들이 ~라떼는 다이어리 썼는데 요즘은 노트북을 쓰냐는 한마디를 하긴하지만 다이어리의 기록을 다시 보고서 작성하여 보고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효율적인 방법임에 틀림없다.

나에겐 노트북이 지급되지 않아 다이리를 썼다.

나도 다이어리 꽤나 쓴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으로 기록된 저자의 비서, 다이어리 활용법을 보니

왜 내 다이어리는 비서의 역할을 할 수 없었는 지 알게 되었다.

무엇을 왜 언제 어떻게 써야 하는 지 결정되지 않은 그냥 메모, 회의록일 뿐인 기록이었다.

비서는 커녕 나의 역사도 되지 못하는 메모.

다꾸라는 별명? 다이어리 꾸미는~ 따라 해보자. 어떻게 하는지 모를 때는 따라하는 게 최선이다.

따라하다 나의 방식을 찾으면 된다.

나의 스타일에 맞는 시간 관리 방법도 제안해준다. 나는 싫증을 잘 내는 성격이라 비슷한 일들을 묶어서 하는 것보다는 다른 일들을 번갈아 하는것이 맞는 타입이었다.

이에야 알았다.

반쪽도 안되는 나의 다이어리의 변신을 통해 비서 한명과 같이 일하는 일잘러, 성공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PDCA를 무한 반복하는 다이어리를 만들자. 강력한 finish 기술 한방을 갖추자.

1월14일이 다이어리 데이인데, 너무 늦네. 12월 14일이나 좀 더 빠른 11월 14일로 바꾸는 건 어떨까?

매년 1월을 시작하는 달로 생각하고 바뿌게 지내지만 어영부영하다 보면 2월이나 되야 새해 계획이 세워지는 경우가 많다는 지적.

공감하고 중견기업을 다니면서 11월에 다음해 사업 계획 보고회를 하는 것을 보고 느꼈던 것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나에게 적용하기로 결심한다.

이미 2022년 11월이 두달 지났으나 2023년은 1월 안에 계획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하고 2023년 11월엔 2024년 계획을 세워보기로 하자.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