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서툴더라도 네 인생을 응원해 - 방황하지 않고 나만의 리듬으로 살아가기
자회독서회 엮음, 정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0만 회원이 환호한 대륙의 베스트셀러, 회원이 600만이넘는다는 자회독서회 편저. 상당한 숫자임에 틀림없을 만큼 판매되었을 거라는 예측이 가능한 책이다. 주위에 권할 만한 책이다.

 

여성들을 위한 글들, 읽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남성인 제가 느끼는 건 굳이 여성을 위한 글이라는 표현을 할 필요가 있는지? 묻고 싶고 그럴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저자가 여성들이기 때문에 여성성이 담겨 있을 수 있고 주인공이 여성인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남자로서 이해하기 어렵거나 성의 차이를 인정해야 할 부분은 없었다. , 주위에 여성분에게만 권할 것이다. 이유는 각자 생각해보시길~

 

자회독서회 편저, 독서 분야의 1인 미디어 공유 플랫폼으로 독서, 여성, 생활 등 20여 개의 공개 계정과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자회독서회에 매일 올라오는 글은 동기부여, 감정관리, 자아 성찰, 인간관계, 성공과 실패, 미래에 대한 불안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정기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독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수백만 여성의 삶과 인생 진로에 영향을 주고 있다.

 

정은지 번역자님, 중학생 시절 중국 현지 학교에 다니며 중국어를 공부했다. 평소 책 읽는 것을 좋아하며 사회와 문화 이슈에 관심이 많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관계를 망치는 사람들을 위한 심리 처방전』, 『모든 관계는 나에게 달려 있다』, 『행복 시크릿』, 『하버드 인생 지혜』 등이 있다.

 

좋은 면이 1%뿐이더라도 밝은 쪽을 바라보면 그만큼 밝아진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인생과 악수하며 자신과 화해해야 한다.

 

부부는 연리지가 될 수 없다. 둘이 나란히 같은 곳을 향해 걷는 사이다. 같은 이상을 향해 어깨동무하는 동지이다. 다름을 인정하고 잘못을 보듬어주고 부족을 보완해 줄 때 사랑이 끈끈해진다연인은 마주 보고 부부는 같은 곳을 보야 한다는데? 마주보고 서로를 이해하고 인정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잘 맞는 연인은 부부가 되어 같은 곳을 바라보고 인생을 살아가는 동지가 되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부부가 되어도 서로 바라보고 시비를 가리고 시비를 걸면 싸우다 헤어진다

 

후회와 원망도 평생을 가고, 가장 어두운 밤을 겪었음에도 햇빛에 대한 기대를 품는 마음도 평생 간다.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는 각자의 몫이다. Birth Death사이의 수많은 Choices. 무엇을 선택하든지 자신의 책임이지만 이왕 할 거 밝은 면을 기대하고 즐거움을 선택하는 건 어떨까?

 

내가 일을 잘해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나 자신을 위해서’ 라는 사실은 나만 알고 있었다. 회사는 내 것이 아니고 회사의 일 모두가 내일을 아니다. 나에게 주어진 일, 내가 맡은 일은 내일이다. 내일에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나의 career를 위한 것이다.  

보노보노의 말 “곤란하지 않게 사는 방법 따윈 결코 없다. 그리고 곤란한 일은 결국 끝나게 돼 있다!” 곤란과 어려움은 시간 문제이고 시간은 흘러가기 마련이기 때문에 1년전의 고민을 여전히 하고 1년전의 고통을 여전히 겪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들은 팔자가 나쁘다 기보다는 자신을 변화시킬 용기와 힘이 부족한 것이다. “당신이 자신에게 모질게 굴지 않으면, 세상이 당신에게 모질게 굴 것이다. 운명의 사나움을 앉아서 기다리기보다는 먼저 스스로 재정립하고 계발하는 것이 낫다.” 익숙함에 속고 있다. 변화를 위해 버려야 할 것들에 미련이 남아 있다. 결국 그런 미련들에 발목이 잡혀 더 큰 곤란에 처하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아니다 싶으면 빨리 바꾸자. 생각했으면 즉시 행동하자.

 

니체는 이같이 말했다. “결혼 생활은 긴 대화이다. 결혼하기 전, 당신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 보라. 나는 이 여자와 늙어서도 여전히 대화를 잘 나눌 수 있을까?” 결혼 후나 결혼 전이나 대화를 많이 적극적으로 하지 않은 것을 반성한다. 사랑을 표현하지 않으면서 상대방이 알 거라고 믿고 알아줄 거라고 기대하는 짓은 더 이상 하지 말자.

 

삶을 사랑하지만, 삶과 물질에 속박당하지 마라. 적당한 물욕만 갖기를, 물건의 역사와 사용 가치를 따지고, 각각의 물건에 담긴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소중히 생각하고, 언제든 떠날 수 있고, 어디든 머물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