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8 -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 책 읽는 샤미 19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 장의 첫 문단은 영어로 시작된다. 영어로 읽고 한글로 읽으면서 평소에는 하지 않던 영어 공부라도 이 책을 읽으면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또 하나 있는 셈이다. 골찌를 응원하는 이유? 연민만은 아니고 꼴찌지만 꼴찌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잘 못 된 것일 수도 있고 어느 면에선 꼴찌가 아니기도 하기 때문일 거라고 생각해요. 밀드레드는 사건 사고에 자주 휘말리지만 악의는 없고 오히려 다른 친구들의 시기와 질투, 악의에 희생양이 되는 거 같아요. 사건 사고를 일으키지만 반성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우린 꼴찌 마녀 밀드레드를 응원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꼴찌 마녀 밀드레드 8 : 좌충우돌 최우수 마녀 시상식> 4학년 여름 학기를 맞은 밀드레드는 어서 이번 학기가 지나고 5학년이 되어 멋진 교복을 입을 수 있길 바라고 있어요. 4학년 마지막 날에는 학년 전체 1등과 학생 대표를 정하는 행사가 있다. 모드는 팀스피릿상을 받고 싶어 하고 밀드레드는 명예로운 학생 대표가 되고 싶어해요.

사고를 칠때마다 어떻게든 짜져나가 더 좋은 상황을 만드는 밀드레드 때문에 화가나는 에셀도 학년대표가 되고 싶다. 또 사건이 터지겠군요~ 드루실라가 발견한 포스터? 잃어버린 개를 찾는 포스터. 스타?

개학에 맞춰 수영장(생태학적 수영장)은 완성. 밀드레드 학년이 가장 먼저 사용. 브릴리안틴 유랑 서커스단이 스타의 원래 주인이다. 서커스단을 찾는 건 어려울까? 에셀이 밀드레드에게 해로운 일을 할까? 서커스단에 대한 정보를 엿들은 드루실라는 에셀에게 전한다.

스타를 데리고 오라는 소식을 듣고 밀드레드는 교장실로 향한다. 브릴리안틴 부부가 개를 찾으러 왔다. 빙키? 밀드레드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스타가 잘 있는 지 확인하러 간 세 친구. 더 힘들어진 밀드레드와 스타, 게다가 우울한 물개 스파티의(원래는 셀키) 사정까지 알게 되었다. 동물들에게 직접 잘 지내는지?’ 물어보고 싶어 동물의 치수를 재고 맞는 주문을 제대로 걸어서 스타, 조랑말(미스터 스마티 원래 멀린), 물개 모두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세 마리 모두 서커스단을 벗어나고 싶어한다. 동물들을 대신해서 공연에 쓸 무언가 있으면 동물들을 주겠다는 브릴리안틴 부부의 말. 무엇을 줄까? 동물들을 모두 구해낼 수 있을까요?

성장하고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밀드레드는 원하는 대로 학년대표, 최고의 마녀상을 받게되고, 에니드를 부대표로 지정한다. 모드는 팀스피릿상을 받는다. 에셀은? 이제 방학~ 새학기는 졸업반이다.

다음 권이 많이 기대됩니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