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잃어버린 개가 아니야 국민서관 그림동화 257
카셸 굴리 지음, 스카일라 호건 그림,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려견의 시선으로 바라본 반려생활의 불편함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책으로 반려견과 반려인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진정한 반려가 가능하도록 바꾸고 정착시켜가겠다고 결심하게 만드는 책이다.

러프는 잃어버린 개가 아니다. 반려견을 살아가는 것이 불편하여 가출을 했다. 간식을 얻어먹을 때를 포함해서 재롱을 떠는 러프, 산책하는 것도 러프의 의견이 아니라 주인의 의견에 따라하게 되고, 민망하게 배변하는 상황도 관찰된다.

집 나오면 개고생이라는 말도 있듯이 쉽지 않은 일도 발생하지만 러프는 자유를 만끽한다. 어느 날 다른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하는 주인을 본 러프는 주인이 잘 지내는 지 궁금하다. 누나를 찾아가고 누나와 상봉한다.

반려견이라는 용어가 등장한지는 꽤 오랜 시간이 흐른 듯하다. 애완 동물이라는 용어로 본인이 소유한 물건이나 장난감처럼 다뤘었다. 유기나 학대도 서슴지 않았다.

반려라는 말을 사용하는 지금은 어떠 한지? 반려의 의미를 지키고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대하는 자세를 외국인들은 학대라고 볼 수도 있다고 한다. 강아지를 불러서 쓰다듬고 같이 장난치는 걸 우리는 대수롭지 않게 하지만 부르지도 않고 다가오면 오는 대로 가면 가는 대로 반려동물의 자유로운 행동을 인정한다고 한다. 보통 고양이를 대하는 자세와 비슷하다.  

이 리뷰는 국민서관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