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 집을 샀어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최하나 지음 / 몽실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남에 집이 있다는 말을 하는 건동. 엊그제 뉴스에 나온 소방공무원을 구타해 경찰이 출동한 사건이 떠오른다. 헬스클럽 몇 개 운영한다는 직업이 부자라고 대답한 개념 없는 사람. 돈 많으면 그런 식으로 행동해도 용납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회, 인터뷰에서 돈 많은 사람의 재혼 상대도 자기 인생 바꿔줄 수 있으니까 좋다는 여대생들. 돈이 최고죠? 돈을 버는 방법도 여러가지, 부동산 투자로 건물주가 되는 걸 가장 선호한다고 하는 현실이 속상하네요. 나도 강남에 집을 갖고 싶은데~

  

건동은 국가고시를 준비했다. 사시에서 행시로 그리고 마지막에는 공무원 시험까지 공부하고 준비하고 도전했지만 낙방의 결과를 보게 되었다. 희망고문인가? 아예 포기하게 만드는 상황이 아니 한 번 더 도전하면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판단하게 만드는 점수. 10년을 준비하면서 오피스텔, 원룸, 고시원을 전전하게 되었다.

​명문어학원에 실장으로 취직하지만 실상은 잡부다. 어떤 일이든 시키면 해야 하는 자리였다. 직장에서 나의 일이 정확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으면 겪게 되는 일들이다. 지원이라는 명목으로 온갖 허드렛일을 하게 되고, 있으면 편안하지만 없으면 불편을 감수하는 시기가 생기도 다른 사람으로 쉽게 대체할 수 있는 자리, 성과도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위태위태한 자리이다. 초등학교 동창들을 만나 열등감만 잔뜩~ 열등감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선택한 길이 옳은 길은 아니었다.

부동산 투자에 성공한 사람의 유투브 재태크 채널을 통해 건동도 투자를 해보자는 생각을 한다. 유튜브는 신뢰도가 부족한 미디어다. 확증편향이 가능한 미디어다.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이 요구된다. 퇴직금 중간 정산하고 부동산 투자에 뛰어든다. 차려 입고 차도 있어야 한다. 벤츠 장기 렌트의 늪에 빠지는 건동. 개포동에 집을 사서 전세를 준다?? 아주 그럴싸한 계획이었지만,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죠. 특히 잘 알아보지 않고 타인의 성공을 보고 자기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근거 없는 자신감과 욕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사기꾼들이 달라붙어 뒤탈이 생길 수 있죠. 초조함에 덥석 계약하고 만 건동. 엄여사의 등장은 건동에겐 호재인가?

돈이 필요한 건동은 원장에게 1000만원을 올려주면 데스크도 같이 볼 수 있다고 하지만 원장은 500만원 올려주는 걸로 마무리. 참가비가 50만원이다 되는 특강에 참가하는 건동. 사기술사를 만나고 대출을 받아 임대사업자가 되는 방법을 알게 되고 멘토에게 컨설팅을 받는다. 합법인가? 불법인가? 건동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에서 개인 사업으로 부동산 임대업자가 되겠다는 젊은 분들이 많다고 한다. 나도 부모님의 계획대로 되었다면 빌라 3동 정도의 임대업을 할 수 있었을 지 모른다. 아쉽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