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국민서관 그림동화 256
아우로라 카치아푸오티 지음, 정화진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미는 우리 아이들이 한가지나 두가지 정도 가지고 있는 두려움들을 모두 모아서 가지고 있는 아이예요. 어른들이 갖는 두려움고 아이들이 갖는 두려움은 달라요. 어른의 시선으로 바라보면 이해할 수 없는 것들 이예요. 하지만 아이들은 스스로 용기를 내고 두려움을 극복할 때까지 그 행동들, 그 상황들을 피하려고 해요. 어른인 여러분들도 어린 시절을 생각해보면 한가지 나 두가지 정도, 어쩌면 그것보다 많은 것들을 오랫동안 두려워하고 극복하는 데 시간이 걸렸던 경험이 있을 거예요. 결국 나 스스로 이겨내는 방법밖에는 없었죠?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 걱정과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거예요. 초등학교 4학년이 둘째 아들이 읽고 있는데생각도 많고 책도 삼형제 중엔 가장 많이 읽는 아이예요. 두려워하는 걸 말한 적은 없지만 같이 자면서 잠꼬대를 하는 걸 들어보니 어렵고 힘들어 하는 부분은 있는 거 같아요. 삼형제 모두 다 읽고 나면 같이 얘길 해보려고 계획 중이예요.

 

에이미는 그네를 타다가 떨어질 까봐 그네도 못 타고, 할머니와 산책도 아빠와 유기견 보호센터 방문하는 것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몰라! 싫어!’라는 말로 거절하고 포기해요.

회색아이? 금색아이? 걱정으로 똘똘 뭉쳐진 에이미와 용기 내서 극복한 에이미의 내면 아닐까요? 회색 아이를 위해 용기를 내서 그 동안 두려움에 하지 못했던 일들을 해보는 에이미. 회색아이가 점점 더 기뻐하는 모습에 에이미도 더 용기를 내는 거 같아요. 에이미가 용기를 내고 두려워하던 일들을 하면서 즐거워하자 회색아이가 금색아이로 바뀌어요.  

 

아이들이 항상 금색 아이와 함께 하길 바라요. 어른은 우리는 옆에서 아이들이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응원하고, 빨리 하라고 다그치지 말고 기다려 주기로 해요. 그럼 아이들은 반드시 해낼 거예요.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

 

이 리뷰는 국민서관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