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오려붙이기 : 귀여운 동물 -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이 된 우리 막내 아들과 같이 놀이공부 하려고 신청했어요. 태권도 갔다가 늦은 저녁 먹고, “책상위에 책 가져와봐.”라는 말이 떨어지기 무섭게 5권을 들고 뛰어나오는 막내. 정말 좋아하는 막내를 보니 당장 하나 해보기로 하고~ “뭐하고 싶어?” “[요리 조리 오려 붙이기], 먼저 하고 싶어요.”라는 대답과 함께 책장을 넘기네요. “가위랑 풀하고 붙일 종이 챙겨와. 거실에서 아빠랑 같이 하자.” 곰돌이~ 이런 어린 아이에게 오리라고 하기엔 정말 난이도 높은 입술. 그건 제가 오려줬는데 저도 간신히 삐뚤빼뚤 오렸네요, 가위로 좋아하는 아들. 뚝 딱 오려서 풀을 발라 원래 그림 보면서 붙여요. 근데 좀 달라 보이네, 왜 일까? 눈이 좀 높게 붙여졌네요. 참 잘했어요~

 


[구석구석 숨은 그림 찾기] 찾을 그림들의 단어와 영어단어를 같이 배울 수 있어요. 짧은 상홍 설명 이야기가 있어 책 읽기를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자주 읽는 습관이 책과 친해지는 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앞부분은 색이 같아서 찾기가 쉬웠는데 뒤로 갈수록 색도 달라지고 그림도 잘 숨어있어 찾는데 시간이 걸리고 저에게 SOS를 보내네요. 꼼꼼이 관찰하는 습관, 영어 단어 공부 12조 이상~

 


[이리저리 선 긋기] 관련이 있는 그림끼리 연결하는 것도 있고 다양한 선을 따라 그리기. 점선을 따라 꼼꼼하게 그리려고 노력은 하는데 아직은 좀 어려운 듯 이리저리 선 긋기가 삐뚤빼뚤 선 긋기가 되네요.


 

[빙글빙글 빠진 그림 찾기] 그림에서 동그랗게 빠진 부분에 맞는 그림을 찾아요. 어떻게 할까? 같은 색으로 동그라미를 그리고 빈 곳을 칠하는 방식으로 일단 시작. 다음에서 숫자를 써보고~ 다음에는 동그라미를 오려서 붙여보려고요. 색과 모양으로 쉽게 잘 찾아요.



[알록 달록 색칠하기] 아무 색이나 칠하고 싶은 색으로 칠해요. 이 녀석이 귀찮은지 3-4가지 색만 사용하네요. ㅎㅎ 여러가지 색으로 칠해보하고 말은 하지만, 강요는 하지 않으려고 해요. 상상속의 색이나 아무 색으로 칠하는 거 같아도 다 생각이 있겠죠. 창의력~?

 

문제집 풀면서 짜증내는 거 보다는 놀이처럼 할 수 있는 수작(手作). 손을 꼼지락 거리는 게 뇌 발달에 좋다는 얘기 많이 들었어요. 믿고~ 끝까지 재밌게~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