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유령
크리스티나 페트리데스 지음, 사라 호지키스 그림 / KONG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냉장고 유령은 누구죠? 또 왜 생기는 걸까요? 유령이지만 그림엔 귀엽게 표현되어 있어요.

냉장고 유령은 지저분한 냉장고에 사는 귀여운 친구예요 깨끗할 때는 없나요? 아마도~

우리집 냉장고는 깨끗한가? 청소 후 며칠 동안은 깨끗해요. 아주 가끔 엄마가 많이 화가나는 일이 있는 날이나 뭘 찾을 때 못 찾거나 오래 걸릴 때 나면 싹 버리면서 정말 깨끗하고 넓어지죠.

어제 넣어 둔 과자를 먹고 싶어 찾을 때 안보이면 누가 먹었을 거라고 의심은 하지만 결국 못 찾아요.  가려져서 있는지도 몰랐던 음식들, 소스들엄청난 양의 것들이 버려져요. 주로 냉동실에 오래 있던 냉동 식품들과 교회에서 받은 간식들을 버려요. 버리기 아까워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보관하지만 결국 버려지는 것들도 있어요.  

냉장고 유령은 냉장고가 너무 추운가 봐요. 원래 냉장고에 사는 유령이 아닌가? 지저분하고 춥고~ 자주 열었다 닫았다 하는 바람에 피곤하데요.

엄마 아빠는 청소하겠다는 결심은 했지만 바빠서 못하다가, 제시카와 샘이 상한 음식으로 가득하고 고약한 냄새가 나는 냉장고에 비명을 지르는 상황이 오자,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청소를 했어요.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 냉장고 유령이 같이 따라 갔어요. 음식물 쓰레기가 발효가 되면 퇴비가 되어 흙과 섞어 주긴 하는데 냄새는 날 텐데우리 나라 랑 다르게 관리되나? 냉장고 유령은 따듯한 햇볕도 받고 맑은 공기를 마시고 흙냄새를 맡으면서 편안하게 잠을 자요.

냉장고가 다시 지저분해지기 전까진 냉장고 유령은 식물들과 밖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을 거예요. 냉장고 유령이 추운 냉장고 속에서 감기에 걸리거나 피곤해하는 것 보다는 밖에 있는 게 좋아 보이죠? 우리 모두 냉장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